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11월 29일 소식( 신창면, 온양1동, 염치읍, 온양2동):오프라인뉴스
로고

11월 29일 소식( 신창면, 온양1동, 염치읍, 온양2동)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11/29 [08:20]

11월 29일 소식( 신창면, 온양1동, 염치읍, 온양2동)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11/29 [08:20]

▲ 주민자치위원들이 '우리동네 열린아카데미' 교육을 듣고 있다.

 

▷신창면, 주민자치 역량강화 위한 "우리동네 열린아카데미" 실시

 

신창면(면장 김인우)이 지난 28일 "우리동네 열린아카데미" 사업의 일환으로 신창면 주민자치회 위원 27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 역량 강화교육을 진행했다.

 

"우리동네 열린아카데미"는 주민 역량 강화를 위해 신창면에서 자체 추진하는 사업으로 주민자치, 자원재활용, 다문화 및 외국인 문화의 이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강사를 초청해 진행하고 있다.

 

이날 교육은 주민자치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협동심과 역량 강화를 주제로 신창면 주민자치회 활동 중 24년도 주민총회 개최를 위한 안건 발굴·각종 공모사업에 대한 제안서 작성 실무 및 마을행사 기획과 연출 방법 교육 등이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성재경 신창면 주민자치회장은 "올해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충남도 주민자치 한마당에서 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며 "내년에도 성공적인 주민자치회 운영을 위해 열심히 배우고 주민자치위원과 함께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신창면이 야심차게 추진한 "우리동네 열린아카데미"는 오는 15일 "복지의 시작과 완성은 마을에서"를 주제로 한 마을복지교육을 끝으로 마무리할 예정이다.

 

 

▲ 후원물품 전달 기념촬영 모습

 

▷김도경·김도연·심민규·심서현 어린이, 온양1동에 라면 기부로 따뜻한 사랑 더해

 

아산시 온양1동은 김도경·김도연·심민규·심서현 어린이가 지난 27일 온양1동행복키움추진단(민간단장 장일권, 공공단장 권태식)에 라면 22박스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김도경 어린이는"1년 동안 열심히 모은 용돈으로 다 같이 라면을 사서 어려운 사람들에게 선물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에 권태식 동장은 "점점 각박해지는 사회 분위기 속에서 특히나 어린이 기부자들이 소외계층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을 더해주어 더 없이 감사하며 나눠주신 소중한 라면은 꼭 필요한 분들에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 박내후 작가 작품

 

▷'충무공 소나무 아래를 걷다' 박내후 초대전 개최

 

아산시 염치읍의 자랑인 작가 박내후의 초대전이 12월 5일~17일까지 현충사(이순신 기념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소나무를 주제로 해 20여 점이 전시될 예정이며 현충사에 방문하면 누구나 소나무의 솔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자연을 사랑했던 작가 박내후는 그의 그림인생 40년 중 20년을 염치읍에 소재한 '방현재'(고개 너머 꽃 피는 집)에서 그림을 그렸다.

 

소나무를 좋아하던 박작가는 현충사 곁에 삶의 터전을 마련하고 현충사를 자주 찾았으며 현충사 소나무는 그의 작품 소재로 자주 사용됐다.

 

박내후 작가는 2009년 개인전을 준비하는 동안 작고한 뒤 2019년 초대유고전을 시작으로 일본(신원전)에 출품해 2021년 마스터즈 최우수상·장려상 및 국제대상을 받은 이력이 있다. 

 

또한, 2022년부터 아산시에서 주최한 100인 100색전에도 출품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2023년에는 아산시 문화재단 지역문화예술 개인지원사업 선정작가로 선정돼 지난 8월 아산시 코미디홀에 전시회를 개최해 시민들로부터 많은 찬사를 받는 등 아산의 대표적인 작가이다.

 

 

 

 

▷굴다리영어조합법인, 온양2동행복키움 반찬나눔 사업에 젓갈 후원

 

지난 27일 굴다리영어조합법인(대표 김정배, 고삼숙)가 취약계층의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온양2동행복키움추진단(단장 강준구)에 김장 젓갈(새우젓 23kg, 황석어젓 23kg, 멸치액젓 20kg)을 후원했다.

 

이날 후원한 김장 젓갈은 온양2동행복키움추진단의 반찬나눔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며, 28일에 직접 김장김치를 담가 취약계층 30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강준구 추진단장은 "추진단원과 함께 소외계층이 따뜻하게 겨울을 나실 수 있도록 후원한 젓갈로 맛있게 김장김치를 담가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굴다리식품은 2015년 11월 온양2동행복키움추진단과 후원 협약을 체결하고 꾸준히 젓갈을 후원하고 있으며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으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 김장김치 나눔행사 기념촬영 모습

 

▷온양2동행복키움,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실시

 

아산시 온양2동행복키움추진단(동장 유해조, 단장 강준구)이 지난 28일 소외계층의 따뜻한 겨울맞이를 위해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추진단원 20여 명이 참여해 직접 정성스럽게 김장김치(300kg)를 담가 저소득 독거노인, 장애인 등 소외계층 30가구에 전달했다.

 

강준구 추진단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나시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행사를 준비했으며,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게 겨울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유해조 동장은 "추운 날씨에도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에 참여해 주신 추진단에게 감사드리며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우리 이웃들에게 힘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온양2동행복키움추진단은 2011년도부터 소외계층 대상으로 월 2회 직접 조리한 반찬을 대상자 가정에 전달하며 안부를 살피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신창면, 온양1동, 염치읍, 온양2동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