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5월 9일 소식(음봉면, 염치읍, 신창면, 송악면, 온양5동, 영인면, 온양6동, 둔포면):오프라인뉴스
로고

5월 9일 소식(음봉면, 염치읍, 신창면, 송악면, 온양5동, 영인면, 온양6동, 둔포면)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05/09 [08:31]

5월 9일 소식(음봉면, 염치읍, 신창면, 송악면, 온양5동, 영인면, 온양6동, 둔포면)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05/09 [08:31]

▲ 음봉면행복키움추진단 식사 나눔행사 모습

 

▷음봉면행복키움, 『제14회 어르신 어울림 한마당』 식사 나눔

 

지난 8일 음봉산동종합복지관에서 어버이날을 맞이해 음봉면(산동리, 쌍룡리, 덕지리 등)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을 모셔 건강부스 운영, 공연, 식사 나눔 등 어버이 은혜에 대한 감사와 존경을 담은 어르신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진행했다.

 

음봉면행복키움추진단은 행사 당일 잡채 250인분을 만들어 어르신들에게 대접하고 식사 나눔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왔다.

 

음봉면행복키움추진단 송재영 단장은 "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해 아침부터 고생해주신 행복키움추진단과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앞으로도 음봉면에 거주하시는 어르신들과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어버이날 기념 식사 나눔 모습

 

▷음봉면, 어버이날 맞아 따뜻한 마음 전해

 

음봉면이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아 마을별로 어르신들께 선물 전달, 식사 나눔 등 다양한 어버이날 행사를 개최했다.

 

월랑2리에서는 사회적협동조합꽃피우다와 신향회 마을부녀회가 음봉 장수마을 행복발전소에서 약 50여 명의 어르신을 모시고 케이크 및 선물을 전달하고 100세 시대를 맞아 전문 강사를 초빙해 '백세시대 인생 설계' 강의 및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어버이의 노고에 감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신수1리와 산동2리, 동암1·2리에서는 마을회관별로 어버이날 기념 식사 나눔 행사를 진행해 40여 명의 어르신이 함께 식사하며 이웃 간 따뜻한 정을 나누었다.

 

정인묵 면장은 "일 년 중 농번기로 가장 바쁜 5월이지만 어르신들에게 행복과 기쁨을 전하기 위해 마을 곳곳에서 가족처럼 어버이날 행사를 챙기는 모습이 앞으로도 계속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염치읍 최광락 읍장과 염치음행복키움추진단 전용숙 재가 어르신에게 카네이션 전달

 

▷염치읍행복키움, 어버이날 카네이션 전달

 

아산시 염치읍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아 관내 저소득 노인 5명에게 카네이션과 후원 물품(참외)을 전달했다.

 

허문욱 단장은 "어버이날을 맞이해 경로효친의 전통 미덕을 기리는 자리가 될 수 있어서 기쁘다. 모두가 따뜻하고 행복한 달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카네이션과 참외는 염치읍행복키움추진단 후원금으로 준비됐고 방울토마토는 염치읍행복키움추진단 부단장의 후원으로 준비됐다.

 

 

 

 

▲ 홀몸 어르신 모니터링 전 기념촬영 모습

 

▷신창면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홀몸 어르신 모니터링 추진

 

신창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지정,활동하고 있는 독거노인 생활지원사가 지난 8일 홀몸 어르신 모니터링 지원사업을 추진했다.

 

홀몸 어르신 모니터링 사업은 신창면(찾아가는보건복지팀)과 민관 협력사업의 하나로 생활지원사와 결연된 홀몸 어르신을 매달 정기적으로 모니터링 하는 사업이며 5월에는 어버이날을 맞아 카네이션과 푸드뱅크 식료품 꾸러미를 준비해 저소득 홀몸 어르신 32가정을 방문해 감사 인사를 드리며 안부를 살폈다.

 

카네이션과 식료품 꾸러미를 받은 한 어르신은 "가족보다 더 살뜰히 챙겨주는 생활지원사 덕분에 외로운 마음도 사그라드는 것 같다. 오늘은 예쁜 꽃을 보니 웃음이 절로 난다"고 말했다.

 

김춘희 생활지원사는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연계하고 도움을 드리는 일을 하다 보니 보람이 많이 느껴진다. 앞으로도 신창면 행정복지센터와 협업해 홀몸 어르신의 복지를 위해 힘쓰고 싶다"고 말했다.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생활지원사는 소외된 이웃을 발굴하고 돕는 지역사회 복지 리더로서 매달 둘째 주 목요일마다 결연된 홀몸 어르신을 정기 방문하며 안부를 살피고 있다.

 

 

 

 

▲ 「인생'내'컷, 청춘사진관!」 사진 전달 기념촬영 모습     

 

▷송악면행복키움추진단, 「인생'내'컷, 청춘사진관!」사진 전달식 개최

 

아산시 송악면행복키움추진단이 홀로 거주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청춘사진관을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인생'내'컷, 청춘사진관!」이라는 명칭을 붙인 이 사업은 지역에 거주하는 홀몸 어르신과 함께 봄(가을)맞이 꽃(단풍)놀이를 하며 사진을 촬영하고 액자로 제작해 전달해 주는 송악면 행복키움 특화사업이다.

 

봄꽃이 만발한 지난 4월 초순, 송악면 행복키움추진단은 아름다운 봄꽃과 어르신의 모습을 함께 사진으로 담았고 5월 8일엔 어버이날을 맞이해 어르신들께 사진 액자와 카네이션을 전달해드렸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박 모(83세) 어르신은 "나이가 들다 보니 사진 찍을 일도 없고 소리 내서 웃을 일이 많지 않았는데 잠시나마 너무 즐거운 시간이었다. "이렇게 사진 액자로까지 만들어주다니 큰 선물을 받은 기분이다"며 기쁜 마음을 전했다.

 

 

 

 

▲ 경로당 방문 기념촬영 모습

 

▷온양5동행복키움, 어버이날 맞이 경로당 방문

 

온양5동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이해 행복이 다 함께 돌봄센터와 관내 경로당 2곳(주공2·3단지)을 찾아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는 시간을 가졌다.

 

아동들이 직접 만든 카네이션을 어르신들께 달아드리고 정성스럽게 준비한 다과(컵과일)도 전달하며 감사의 인사도 함께 전했다.

 

용화 10통 김 모 어르신은 "이렇게 찾아와 준 것도 고마운데 고사리 같은 손으로 카네이션을 달아주는 모습을 보니 너무 예쁘다"며 "아이들로 인해 행복한 시간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김순덕 센터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비록 작은 나눔 실천이지만 어르신들에게 소소한 행복이 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같은 날 어버이날을 맞이해 복지통장 특화사업 낙(樂)낙(樂)데이를 진행해 온양5동 복지통장이 관내 홀로 어르신 및 저소득 가정에 카네이션과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

 

 

 

 

▲ 어버이날 행사 기념촬영 모습

 

▷영인면행복키움, 찾아가는 어버이날 행사실시  

 

 영인면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이해 찾아가는 어버이날 행사를 진행했다.

 

행복키움추진단원은 소외계층 50가정을 방문해 카네이션 및 어버이날 후원 물품(카네이션, 사골국, 떡, 소고기)을 전달하고 안부를 살폈다.

 

카네이션을 받으신 아산1리 어르신은 "바쁘신 와중에도 이렇게 이웃을 위해 직접 가정방문을 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온양6동행복키움추진단원 카네이션 배부 모습

 

▷온양6동행복키움, 어버이날 카네이션 배부 행사 추진

 

온양6동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아 관내 복지관 앞 주차장에서 소외계층 어르신 200여 명에게 손수 만든 카네이션 액자를 전달했다.

 

온양6동행복키움추진단은 이번 행사를 위해 지난달 추진단 정기회의 시 단원 20여 명이 모여 직접 카네이션 액자를 정성껏 만들고 포장하는 등 준비를 해왔다.

 

카네이션 액자를 받은 한 어르신은 "이렇게 정성을 들인 카네이션을 받으니 너무 감사하고 좋다"며 단원들의 손을 꼭 잡고 감사를 표했다.

 

이범영 단장은 "부모님과도 같은 어르신들에게 단원들이 손수 만든 카네이션 액자를 드리니 더욱 의미 있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과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온양6동 행복키움추진단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둔포면행복키움추진단 어버이날 보양식 꾸러미 전달 기념촬영 모습

 

▷둔포면행복키움, 어버이날 『당신의 세월을 사랑합니다』 사업 진행

 

둔포면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아 『당신의 세월을 사랑합니다』 사업을 추진하며 준비한 보양식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후원업체인 유앤팩 주식회사(대표이사 고광혁)와 대상 주식회사(대표이사 임정배)에서 마련한 △김치 △삼계탕과 추진단 기금으로 마련한 △카네이션 △롤케이크 △쌀 등을 저소득 독거노인 30가정에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카네이션과 선물꾸러미를 받은 어르신은 "어버이날이지만 찾아오는 사람 하나 없어 쓸쓸했는데 이렇게 찾아와 말벗도 하고 선물까지 주니 너무 감사하고 행복하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 후원업체는 유앤팩(주)와 대상(주)는 ESG경영의 목적으로 기부 챌린지를 함께한 바 있으며 이러한 활동들을 통해 사람, 사회, 자연이 함께 건강하고 지속할 수 있는 세상 구현을 위해 우리 사회와 환경을 위한 ESG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음봉면, 염치읍, 신창면, 송악면, 온양5동, 영인면, 온양6동, 둔포면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