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3월 29일 소식(염치읍, 온양6동, 인주면, 둔포면, 음봉면, 배방읍,):오프라인뉴스
로고

3월 29일 소식(염치읍, 온양6동, 인주면, 둔포면, 음봉면, 배방읍,)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4/03/29 [08:40]

3월 29일 소식(염치읍, 온양6동, 인주면, 둔포면, 음봉면, 배방읍,)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4/03/29 [08:40]

▲ 염치읍 마을로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 운영 모습

 

▷염치읍, 제2차 마을로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 운영

 

아산시 염치읍행정복지센터(읍장 고영경)가 지난 27일 염성1리 경로당에서 마을로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를 운영했다.

 

이날 상담창구에서는 각종 복지 제도 안내, 맞춤형 복지상담과 혈압·혈당 측정 및 건강상담이 이뤄졌다.

 

또한, 감염병 예방을 위한 아산시보건소의 올바른 손 씻기 교육도 함께 진행되었으며, 정신보건센터에서 마음 안심 버스를 운영하여 스트레스 측정 등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했다.

 

상담창구에 참여한 주민 A씨는 "이렇게 직접 찾아와서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들을 알려주고 건강도 챙겨주니 너무 좋았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고영경 읍장은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다양한 복지 욕구에 능동적으로 대응하여 지역 복지 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독거 어르신 생산잔치 모습

 

▷온양6동행복키움추진단, '독거 어르신 생신잔치' 추진

 

아산시 온양6동행복키움추진단(동장 강환달, 단장 이범영)은 지난 27일 저소득 독거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아산시사회적기업협의회(회장 김범선)의 후원으로 '독거 어르신 생신잔치'를 추진했다.

 

이날 아산시사회적기업협의회에서는 소속 업체 중 12개소의 참여로 현수막, 케이크, 밑반찬, 천연 비누세트 등 12종의 생신축하 물품을 후원했고, 행복키움추진단원들도 꽃다발을 준비하여 생신잔치에 참여했다.

 

생신잔치의 주인공인 90세 생신을 맞이한 어르신은 "이렇게 찾아와 노래도 불러주고 너무 고마워서 무슨말을 해야할지 모르겠다"라며 감사를 표했다.

 

김범선 회장은 "저희와 함께 환하게 웃으시는 어르신의 모습이 저희에게는 큰 보람이고 기쁨인 것 같다"라며 "한 달에 한 분이시지만, 협의회 소속 업체들과 함께 꾸준히 참여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행복키움추진단원들은 "오늘 하루 어르신의 자녀처럼 동생처럼, 진심으로 마음 따뜻해지는 시간이었다"라며 "어르신도 잠시나마 행복하셨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인적 안전망 역량 강화교육 실시

 

▷인주면, 독거노인 생활지원사에 인적 안전망 역량 강화교육 시행

 

아산시 인주면(면장 최경만)은 28일 인주면행정복지센터에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인 독거노인 생활지원사들에게 복지 사각지대 없는 촘촘한 지역복지 체계 구축을 위한 인적 안전망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인주면 자체 주관 교육으로 지역사회 내 위기가구 발굴 및 서비스 연계를 위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중 독거노인 생활지원사를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한국보건복지인재원에서 제작한 인적 안전망 영상물 시청,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활동 내용 및 인센티브, 고독사를 예방하는 아산 안부살핌 앱인 '잘지내YOU', 기타 제반 사항 등을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경만 면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인주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이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더욱 관심을 가져 그늘없는 따뜻한 복지 아산 구현과 복지사각지대 없는 인주면 만들기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가가호호 건강상담' 진행

 

▷둔포면, 건강특화사업 '가가호호 건강상담' 운영

 

아산시 둔포면(면장 오배환)은 이달부터 건강취약가구를 대상으로 하는 건강특화사업인 '가가호호 건강상담'을 운영한다.

 

이번 사업는 지역 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이나 의료기관 퇴원 및 시설 퇴소자, 아동학대 피해자,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기초 건강 상태를 평가하고 올바른 건강관리 정보 제공과 상담을 진행하여 지속가능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상담을 받은 대상자는 "30년 넘게 병원을 다니면서 약을 타 먹는데 제대로 먹고 있는 건지 몰랐는데 이렇게 찾아와서 상담도 해주고 건강수치도 알려주어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오배환 면장은 "적절한 건강관리가 필요한 분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협약 모습

 

▷음봉면행복키움추진단, 유원대학교 사회봉사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아산시 음봉면행복키움추진단(단장 송재영, 공동단장 최기호 면장)은 지난 28일 유원대학교 사회봉사센터(센터장 김문정)와 지역 복지 공동체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맺은 유원대학교 사회봉사센터는 관내 취약계층들의 주거환경 개선 및 다양한 봉사활동 등을 음봉면 행복키움추진단과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김문정 센터장은 "이번 협약으로 학생들이 본인들의 재능을 나눔으로 실천하고 자원봉사 활동의 의미를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송재영 단장은 "유원대학교 사회봉사센터와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활동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최기호 면장은 "민·관이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저소득층을 위해 뜻을 같이 하는 협약을 맺을 것에 대해 매우 뜻깊게 생각하고 감사드린다"며 "민·관이 협력하여 추진할 수 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음봉면 지역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2024년 읍청사 봄꽃 식재 모습

 

▷아산시 배방읍, 아산시청년기업협의회와 봄꽃 식재 맞손

 

아산시 배방읍(읍장 김창덕)과 아산시청년기업협의회(회장 김진배)는 28일 화사한 봄맞이를 위하여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배방읍 청사 봄꽃 식재에 힘을 모았다.

 

아산시청년기업협의회는 업사이클링 축제·공연기획, 디자인 개발, 영상 제작 등 다양한 업종의 25개 로컬기반 청년 기업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비영리 민간단체로 세교리 LH7단지에 자리 잡고 있다.

 

이날 협의회 회원들과 읍 직원들은 방문객들에게 향긋한 봄 향기를 선물하기 위하여 청사 내에 비올라, 디기탈리스 등 봄꽃 500본을 식재했다.

 

또한 회원들에게 △아산온천 벚꽃 축제 △영인산 철쭉제 △성웅 이순신축제 등 봄철 문화예술 행사 개최를 안내하여 많은 청년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요청했다.

 

김진배 회장은 "주민들을 위한 자원봉사에 깊은 보람을 느낀다"며 "봄맞이 꽃 식재를 통하여 주민들이 산뜻한 봄을 맞이하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창덕 읍장은 "청년기업협의회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봄꽃 식재를 시작으로 배방읍의 녹색 복지 구현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염치읍, 온양6동, 인주면, 둔포면, 음봉면, 배방읍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