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시 12월 7일 소식( 세정과, 여성복지과, 토지관리과, 아동보육과, 교통행정과, 평생학습과, 경로장애인과: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시 12월 7일 소식( 세정과, 여성복지과, 토지관리과, 아동보육과, 교통행정과, 평생학습과, 경로장애인과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12/07 [08:50]

아산시 12월 7일 소식( 세정과, 여성복지과, 토지관리과, 아동보육과, 교통행정과, 평생학습과, 경로장애인과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12/07 [08:50]

▷아산시, 2023년 2기분 자동차세 부과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2023년 2기분(정기분) 자동차세를 부과한다고 7일 밝혔다.

 

납세의무자는 12월 1일 기준 아산시에 등록된 자동차, 기계 장비(덤프트럭, 콘크리트믹스 트럭) 및 이륜차(125cc 초과) 소유자이며, 연납 차량이다. 단, 장애인 등 비과세 차량은 제외된다.

 

납부는 전국 모든 금융기관에서 할 수 있으며, 위택스(www.wetax.go.kr), 지로(www.giro.or.kr), 인터넷뱅킹으로도 납부할 수 있다.

 

또, 고지서 없이 본인의 통장, 신용카드, 직불카드로 무인 공과금 수납기와 현금자동인출기에서 조회를 통해 납부할 수도 있다.

 

납부 기간은 오는 12월 16일부터 2024년 1월 2일까지이며, 자동이체 신청자는 자동 인출되므로 통장 잔액을 미리 확인해야 하며, 납부 기한 경과 시 3%의 가산금이 부과되고 번호판 영치 등으로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기타 납부 관련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청 콜센터(1422-42) 또는 세정과(041-540-2281)로 문의하면 된다.

 

 

 

▲ 업무 협약 체결 후 단체 기념촬영 모습

 

▷아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친화 일촌 기업' 협약 체결

 

아산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박성룡)는 지난 6일 여성 친화적 기업문화 조성 및 일과 생활 균형을 통한 안정적 고용 유지를 위해 14개 업체와 '여성 친화 일촌 기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아산시 소재 이화피닉스요양병원, 태창아이엔디(주), ㈜세종시스템, 정담푸드, 동보테크, 영웅의료재단(삼성요양병원), 해피시니어(아산실버타운), 온양요양원, 실버스쿨 노인주간보호센터, ㈜케이퓨어, ㈜제이에이치글로벌, 수피아사회적협동조합, 드림디포(신창점), 금빛요양원 14개 업체 대표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여성 친화적 기업문화 조성', '일·가정 양립 제도 마련', '직장 내 양성평등 실현', '양성평등 인식 개선 강의 및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환경 조성 지원' 등에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박성룡 센터장은 "이번 협약에 함께해 주신 14개 업체 대표 및 관계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여성 친화적 기업문화 조성을 통해 여성 근로자가 일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은경 시 여성복지과장은 "여성 친화적 기업문화 조성에 함께 해주신 14개 업체에 감사드리며, 시민의 삶이 질 향상을 위한 일·가정 양립 지원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아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 단절 여성 및 미취업 여성에 대한 직업교육훈련, 새일 여성 인턴 사업 등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우수상 수상 기념촬영 모습(맨 오른쪽 신명식 아산시 토지관리과장)

 

▷아산시, 충남 드론 영상 및 사진 공모전 '우수상' 수상 쾌거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2023년 제2회 충청남도 드론 영상 및 사진 공모전' 사진 부문 및 종합부문에서 각각 우수상 수상의 쾌거를 올렸다고 7일 밝혔다.

 

충청남도가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드론 활용 활성화 및 저변 확대를 위해 도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지난 2~10월까지 진행됐다.

 

공무원 분야는 지역 특성을 반영한 지목(토지를 주된 용도에 따라 구분해 지적공부에 등록한 것)별 경관을 주제로 시행됐다.

 

시는 영상 1점(물길 따라 이백리)과 사진 2점(아산맑은쌀의 시작, 선장포의 노을)이라는 제목의 사진 2점을 공모전에 제출해 '선장포의 노을'이 사진 부문 우수상에 선정됐고, 영상과 사진 부문 점수를 합산해 평가한 종합부문에서도 우수상을 받았다.

 

특히 '물길 따라 이백리'는 시에 있는 다양한 하천을 공무원들이 직접 드론으로 촬영하고 편집한 것으로 민선 8기 공약사업 중 하나인 '물길 따라 이백리' 사업을 기초로 제작된 동영상이다.

 

시는 스마트 드론운영팀을 중심으로 드론 업무를 추진하며 국토부, 충청남도, 한국교통안전공단 등에서 주관하는 다양한 드론 관련 경진대회 및 공모전 등에서 연이어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신명식 토지관리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준비하며 터득한 업무 노하우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아름다운 마을이나 대규모 사업장의 홍보 동영상을 제작?제공함으로써 대민 서비스를 더욱 향상하겠다"고 말했다.

 

 

 

 

▷아산시, '2023년 공공부문 아동학대 예방 교육' 완료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직원 대상 '2023년 공공부문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공공부문 아동학대 예방 교육은 '아동복지법 제26조의2(아동학대 예방교육의 실시)'에 따라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공공단체의 소속 직원이 연 1회 1시간 이상 의무적으로 수료해야 하는 교육이다.

 

아동학대 예방에 관한 법령, 아동학대의 주요 사례, 아동학대 발견 시의 신고 방법 등으로 구성된 교육은 사이버(cyber)로 진행됐으며, 전 직원 98%에 해당하는 2104명이 수료했다.

 

김민숙 아동보육과장은 "'공공부문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통해 아동학대에 대한 직원들의 인식이 개선되기 바란다"며, "아산시의 모든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 조성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7일 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열린 '2023년 교통사고 줄이기 워크숍') 단체 기념촬영 모습

 

아산시모범운전자회, 2023 교통사고 줄이기 워크숍 개최

 

아산시는 7일 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아산시모범운전자회(회장 이명우)가 주관한 '2023년 교통사고 줄이기 워크숍'이 열렸다고 밝혔다.

 

'교통사고 줄이기 워크숍'은 교통사고 예방과 교통질서 확립을 위해 노력하는 교통봉사단체의 노고를 격려하고, 성숙한 교통문화 정착과 선진 교통 의식 확립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아산시모범운전자회 임시총회를 겸해 열린 이날 행사에는 박경귀 시장, 김희영 시의회 의장, 이명수 국회의원, 이영도 아산경찰서장, 박서우 아산교육장을 비롯해 모범운전자회와 녹색어머니회 회원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워크숍은 그동안 봉사활동 영상 시청, 유공 회원 표창 수여, 모범운전자회와 녹색어머니회의 결의문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축사에 나선 박경귀 시장은 "그동안 아트밸리 아산의 모든 성공적인 행사는 여기 계신 모범운전자 회원분들의 적극적인 봉사와 헌신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또 "매주 관내 초등학교 앞 어린이 교통안전 지도 활동을 펼치는 녹색어머니회의 적극적인 봉사와 헌신으로 안전한 등하굣길이 만들어지고 있다"고도 했다.

 

이어 "선진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교통봉사단체 여러분은 시정의 동반자"라며 "앞으로 여러분들이 보람과 긍지를 갖고 시민들이 선망하는 단체가 되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이명우 모범운전자회 회장은 "교통 봉사 근무로 항상 수고하는 아산시 모범운전자회·녹색어머니회 회원 모두에게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아산시 교통질서 확립과 발전을 위해 앞장서서 시민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강연 모습

 

▷아산시, 고불 인문학 아카데미 열아홉 번째 이야기 열려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지난 6일 시청 시민홀에서 고불 인문학 아카데미 열아홉 번째 순서로 조윤범 바이올리니스트의 '조윤범의 클래식 여행' 특강을 진행했다.

 

클래식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음악계의 괴물'로 알려진 조윤범 바이올리니스트는 현재 현악사중주 그룹 'Quartet X'의 리더로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그는 이날 바로크 시대부터 작곡가들의 일생이나 감동적인 일화, 음악가와 음악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흥미롭고 유쾌한 입담으로 설명하면서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2023년 고불 인문학 아카데미'는 오는 20일 서울대 인문학연구원 안재원 교수의 '키케로, 로마 문명을 만든 힘'을 주제로 올해 마지막 순서가 예정돼 있다.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과(041-537-3490)로 문의하면 된다.

 

 

 

▲ 교육 모습

 

▷아산시, 노인학대 예방 및 인권 교육 시행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지난 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관내 노인복지시설장 40명을 대상으로 노인학대 예방 및 인권 교육을 시행했다.

 

시는 최근 노인요양시설에서 성추행 및 노인학대 사건이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노인 권익 증진을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이날 정미선 충남노인보호전문기관장이 노인학대 예방 및 성 인권에 대한 사례별 토론식 교육을 진행해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고분자 경로장애인과장은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노인 권익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시는 시설장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어르신들의 권익 증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세정과, 여성복지과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