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시 10월 6일 소식( 평생학습과, 사회복지과, 여성복지과, 농식품유통과, 경로장애인과, 축산과):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시 10월 6일 소식( 평생학습과, 사회복지과, 여성복지과, 농식품유통과, 경로장애인과, 축산과)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10/06 [08:03]

아산시 10월 6일 소식( 평생학습과, 사회복지과, 여성복지과, 농식품유통과, 경로장애인과, 축산과)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10/06 [08:03]

 

▲ 2023 고불 인문학 아카데미 홍보물

 

▷아산시, 고불 인문학 아카데미 열다섯 번째 이야기…고전평론가 고미숙의 '열하일기, 웃음과 역설의 향연' 특강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오는 11일 시청 시민홀에서 고미숙 고전평론가의 '열하일기, 웃음과 역설의 향연'을 주제로 고불 인문학 아카데미 열다섯 번째 이야기를 이어간다.

 

고 작가는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 국어국문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인문학 공동체인 '연구공간 수유너머', '감이당' 연구원으로 원고 집필, 인문학과 고전 강의 등의 활동을 해오고 있다.

 

또한, JTBC '차이나는 클라스', 'Ted Korea'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하며 인문학의 새로운 시각과 비전을 제시하는 고전평론가로 알려져 있다.

 

저서로는 △열하일기, 웃음과 역설의 유쾌한 시공간 △공부의 달인 호모 쿵푸스 △동의보감, 몸과 우주 그리고 삶의 비전을 찾아서 △나의 운명 사용설명서 △조선에서 백수로 살기 등 다수가 있다.

 

지난 20일에는 장동진 연세대 명예교수가 '자유주의와 민주주의: 아름다운 동행?'을 주제로 강연에 나서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2023 고불 인문학 아카데미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과(041-537-3490)로 문의하면 된다.

 

 

 

▲ 밝은 신안과의원 전경

 

▷밝은 신안과의원, 아산시 취약계층 아동 지원 성금 100만 원 기부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지난 5일 밝은 신안과의원(원장 신형호)가 취약계층 아동 지원을 위해 기부한 성금 100만 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희망을 주고자 마련됐으며, 1인당 50만 원씩 2명을 선정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원될 예정이다.

 

신형호 원장은 "아이들이 꿈을 가지고 밝게 성장하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책임을 다하는 밝은 신안과의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앞장서서 선행을 베풀어 주신 밝은 신안과 의원에 감사드린다"며 "관내 취약계층 아동들의 복지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온양온천역 앞에 있는 밝은 신안과의원은 백내장, 노안, 안검하수, 성형 등 안과 클리닉을 운영하며 2020년부터 상?하반기 취약계층 아동 후원을 시작한 이후 꾸준히 성금을 기부하고 있으며, 2022년부터는 분기별로 후원하는 등 올해에도 지역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 아산시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 관계기관 간담회 모습

 

▷아산시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 관계기관 간담회 개최

 

아산시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센터장 유옥순, 이하 "여성커뮤니티센터"로 한다)은 지난 5일 효율적 운영을 위해 관계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시 여성복지과와 도시개발과 △온양1동 행정복지센터 △온양원도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아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아산시 여성단체협의회 △아산시 가족센터 △아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온양1동 통장협의회 △온양1동 주민자치회 △온양원도심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충남여성인권상담센터 등의 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설 소개 및 운영 프로그램 소개, 종합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유옥순 센터장은 "각 기관의 의견을 취합·반영해 여성커뮤니티센터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관계기관과 긴밀한 소통을 통해 여성의 복지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은경 여성복지과장은 "간담회에 참석해 주신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간담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잘 수렴해 여성커뮤니티센터가 여성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거점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10월 말 개관할 예정인 여성커뮤니티센터는 수탁기관인 호서대학교 산학협력단이 2023년 9월부터 2026년 8월까지 3년간 운영할 예정이다.

 

 

 

▲ (말레이시아 페탈링자야 1 Utama 쇼핑몰에서 열리는 '한국의 날' 행사에서 '아산시 농특산물 수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기념사진)(왼쪽부터) 이나미 ㈜현농프레쉬 대표 / Chloe KOAY RU Yee CTG(Chop Tong Guan) 대표 /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 권익수 음봉농협 조합장

 

▷아산시, 농특산물 말레이시아 수출 확대를 위한 MOU 체결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6일 자매도시인 말레이시아 현지 최대 신선 과실류 수입업체인 CTG(Chop Tong Guan)와 농특산물 수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조일교 부시장과 권익수 음봉농협 조합장, 신선 농산물 수출 회사인 ㈜현농프레쉬 이나미 대표 등 아산시 대표단은 말레이시아 한인회가 주관하는 제12회 '한국의 날' 행사 자리에서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에 따라 4개 기관은 아산지역 농특산물 수출과 판매 지원, 정보교류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대표 농산물 '아산배'를 비롯한 우수 농특산물 판로개척과 수출 활성화 등의 효과를 거둘 것을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이 말레이시아 소비자에게 우수한 농특산물을 소개하고, 말레이시아 수출이 확대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아산시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말레이시아 페탈링자야 1 Utama 쇼핑몰에서 열리는 '한국의 날' 행사에서 농특산물 홍보 및 시식 행사, 바이어 상담, 관광 홍보관 등을 운영한다.

 

 

 

▲ 모범도민 수상 기념촬영 모습(왼쪽 김태흠 충남도지사, 오른쪽 최동석 아산시새마을회장)

 

▷최동석 아산시새마을회 회장, 충남도민의 날 '모범도민상' 수상

 

최동석 아산시새마을회 회장이 지난 5일 부여군 백제문화단지에서 열린 제28회 충남도민의 날 기념식에서 모범도민상을 받았다.

 

이번 최 회장의 모범도민상 수상은 아산시의 추천으로 이뤄졌으며, 1998년부터 아산시새마을회 회원으로 지역 사회에 대한 봉사와 후원을 펼친 공로가 인정됐다.

 

특히 △환경정화 활동 및 휴경지 경작 △사회복지시설 방역 봉사 △반찬?김장 나눔 활동 △재난?재해 현장 활동 △해외 봉사 △아산 경찰병원 유치 활동 △안전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 발전에 힘써왔다.

 

또, 지난 7월 집중호우로 다수의 피해 농가가 발생했을 때 적극적인 복구 활동을 통해 주민의 빠른 일상 회복을 도우면서 따뜻한 사회 분위기 조성과 공동체 의식 함양에 이바지했다.

 

 

 

▲ (시민체육관에서 열린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표창 수상자 단체 기념촬영 모습

 

▷박경귀 아산시장 "어르신 가까이 모시는 '효도시정' 펼칠 것"

 

아산시는 6일 시민체육관에서 1500여 명의 지역 어르신이 참석한 가운데 '제27회 노인의 날(10월 2일)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경귀 아산시장을 비롯한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 이명수·강훈식 국회의원, 오치석 대한노인회 아산시지회장과 노인회 임원 및 지역 어르신이 참여해 노인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기념행사는 식전 행사로 노인대학에서 갈고닦은 회원들의 기공체조, 장구난타, 라인댄스 등이 펼쳐졌으며, 이어 국민의례와 노인강령 낭독, 유공자 표창, 기념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평소 사회와 이웃에 봉사하는 모범적인 생활로 노인의 올바른 위상을 정립하고, 노인복지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은 51명에게 아산시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표창을 수여했다.

 

본행사 이후에는 축하공연 및 행운권 추첨이 진행돼 어르신들의 마음과 피로를 풀 수 있는 흥겨운 시간이 펼쳐졌다.

 

오치석 대한노인회 아산시지회장은 "오늘 성대한 축하 자리를 지원해주신 아산시와 시의회에 감사드린다"며 "어느덧 100세 시대가 현실이 됐다. 앞으로 다가올 초고령화 사회에 대한 준비, 또 지역 노인들의 복지와 권익을 대변해 지역 발전에 이바지하는 단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경귀 시장은 어르신 한분 한분 악수를 하며 인사를 건넨 뒤, 축사에 나서 "여기 모인 어르신들은 대한민국을 만들고, 지금 대한민국을 이끌어가는 지도자들을 키우신 분들로 마땅히 존경받고 예우받아야 한다"고 말문을 열었다.

 

박 시장은 또 "민선 8기 아산시는 4만7000여 명 어르신들의 행복과 예우를 위한 의지를 담아 효도시정과 보훈시정 추진을 위한 종합계획을 수립했다"며 "홀로 계신 1만4000여 명의 어르신을 위한 금빛봉사단도 운영하고, 목욕표는 '효도 우대권'으로 명칭을 바꿨다. 경로당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추석 명절 긴 연휴 때 다녀간 자손들이 떠나며 허전하실 수도 있을 텐데, 아산시가 가까이서 자주 뵙고 안부를 여쭙는 효도 시정을 펼치겠다"면서 큰절을 올렸다.

 

1990년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 유엔총회에서 10월 1일을 '세계 노인의 날'로 결의했으며, 우리나라는 1997년에 10월 2일을 '노인의 날'로 정하고 법정기념일로 제정했다.

 

 

 

▲ (아산축산농협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6회 아산시 축산인 한마음대회')시장 표창 수상자 단체 기념촬영 모습

 

▷"축산인 여러분, 감사합니다" 박경귀 아산시장, 제6회 축산인 한마음대회 참석

 

박경귀 아산시장이 6일 아산축산농협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6회 아산시 축산인 한마음대회'에 참석해 우수 축산인에게 표창하고, 축산인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지역 축산인들의 화합과 친목 도모, 정보교류를 위해 열린 '제6회 아산시 축산인 한마음대회'는 아산시 축산단체협의회가 주최하고 아산시와 아산축협의 후원으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관내 축산단체 및 축산인 150여 명이 참석했으며, 박경귀 아산시장,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 이명수 국회의원, 지역 시·도 의원 등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박경귀 시장은 아산시 축산단체협의회 봉사활동을 통한 공동체 형성에 이바지한 한상희(한우), 임승희(낙농), 박성인(산란계), 이경우(사슴) 씨에 표창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유석영(낙농), 여진흥(산란계), 조재호(사슴) 씨는 아산시의회 의장 표창을, 남윤우(한우), 서기원(한돈), 강용식(육계), 이희순(양봉), 정병국(한돈), 함민섭(한우), 신순이(종계), 최종선(양봉) 씨는 국회의원 표창을 받았다.

 

박 시장은 "유난히 길었던 폭염과 축산환경 규제 강화, 사료 가격 인상 등으로 힘든 가운데에서도 지역사회를 위해 일해주시고, 품질 좋은 축산물 생산을 위해 애써주신 축산인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인사하고 "오늘 축산인 한마음대회가 그간 축산인 여러분의 노고를 격려하고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이어 "축산물 경쟁이 심화한 상황에서도 우리 아산 축산물은 명품 반열에 올라 많은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고, 최근에는 아산 계란이 처음으로 홍콩에 수출되는 등 큰 성과를 거뒀다"며 "내수 시장에서 수입 축산물과 자유 경쟁해야 하는 시대가 됐지만, 우리 축산인 여러분은 품질 향상과 해외 판로개척이라는 새로운 돌파구를 만들어 가고 있다"며 축산인들을 격려했다.

 

그러면서 "품질 좋은 축산물을 생산해 경쟁력을 높이는 일은 축산농가만의 노력뿐 아니라, 축협과 아산시 등 관계기관이 함께 발맞춰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아산시는 축산 관리의 과학화를 위한 시설 지원과 축산물 해외 판로개척 및 수출 확대 뒷받침 등 축산농가 지원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아산시 축산단체협의회는 아산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400만 원의 이웃사랑 성금을 충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평생학습과, 사회복지과, 여성복지과, 농식품유통과, 경로장애인과, 축산과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