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시 4월 28일 소식(세정과, 농업기술과, 여성복지과, 자원순환과, 질병예방과):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시 4월 28일 소식(세정과, 농업기술과, 여성복지과, 자원순환과, 질병예방과)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04/28 [08:37]

아산시 4월 28일 소식(세정과, 농업기술과, 여성복지과, 자원순환과, 질병예방과)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04/28 [08:37]

▲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홍보물

 

▷아산시, 5월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신고창구' 운영

 

아산시가 5월 1일부터 31일까지 종합소득세와 개인지방소득세를 신고할 수 있는 신고창구를 운영한다.

 

2022년 귀속 종합소득이 있는 납세자는 운영 기간인 31일까지 종합소득세와 개인지방소득세를 확정신고하고 납부 해야 한다.

 

모두채움신고서를 받은 고령자, 장애인은 시청 본관 1층 세무민원실을 방문하면 신고를 지원하며, 그 밖의 납세자는 PC(홈택스, 위택스)와 모바일(손택스, 스마트 위택스)을 이용해 편리하게 전자신고 할 수 있다. 전자신고가 어려운 경우 세무 대리인을 통해 신고할 수 있다.

 

함영민 세정과장은 "올해부터는 분할납부 규정이 신설돼 개인 지방소득세액이 10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2개월 이내 분납이 가능해 납세자 부담 완화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개인지방소득세 상담 콜센터(1661-6800) 또는 아산시청 세정과(041-536-8516)로 문의하면 된다.

 

 

 

 

▷아산시, 전국반려다육식물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아산시가 5월 12일까지 '전국반려다육식물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여가·반려 식물의 하나로 급부상 중인 선인장과 다육이의 보급을 위해 마련된 '전국반려다육식물 경진대회'는 오는 6월 2일부터 4일까지 열리는 '제1회 아트밸리 도시농업축제' 행사의 하나로 진행된다.

 

경진대회 공모 주제는 '내 눈에 가장 예쁜 반려다육이'로 다육식물에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다육식물을 기르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5월 12일까지 누리집(http://dosi.asancenter.co.kr)으로 접수된 작품에 대한 사전심사 후 행사 기간 현장 전시 및 평가를 거쳐 최종 수상작 11점에 대한 아산시장상을 수상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 반려다육식물 경진대회 누리집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농업기술센터 특화기술팀(537-3874)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정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시민 여러분들이 집에서 키우는 반려다육식물이 가장 아름답습니다. 그 아름다움을 다른 시민분들과 나눠주십시오"라고 말했다.

 

 

 

 

▲ 제5차 통합조사 업무연찬 모습

 

▷아산시, 제5차 통합조사 업무연찬 개최

 

아산시가 지난 2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통합조사팀과 기초생활보장·지방생활보장심의 담당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차 통합조사 업무연찬을 개최했다.

 

이날 지난 3일부터 시작된 2023년 상반기 사회보장급여 확인 조사의 정확하고 효율적인 업무 추진, 취약계층 우선 보호 등 복지서비스 연계 방안을 주제로 교육과 사례토의가 활발하게 진행됐으며, 특히 올해 복지급여 중지 및 감소자 대폭 증가에 따른 권리구제 방안을 집중적으로 다루며 내실 있는 확인 조사를 다짐했다.

 

김은경 여성복지과장은 "상반기 확인 조사를 통해 신뢰성 있는 업무 처리와 복지서비스 연계 방안을 모색하고 이를 통해 서비스 만족도가 향상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축제 현장 최종 점검 및 환경정화 모습

 

▷아산시, 제62회 성웅 이순신 축제 환경정비 총력

 

아산시가 아트밸리 아산 제62회 성웅 이순신 축제를 대비해 행사장 주변 및 시가지 청소를 집중 추진했다. 축제 종료 후에도 성공적인 마무리를 위한 환경정비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시는 4월 28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는 성웅 이순신 축제의 원활한 진행과 깨끗하고 청결한 관광도시 이미지 제공을 위해 특별 청소대책을 수립 운영하고 있으며, 개최일 전날까지 환경미화원 환경정화 운동 캠페인을 추진하는 등 전력을 다하고 있다.

 

주요 정비 내용은 △수집 운반, 가로·노면 청소, 직영미화원 등 분야별 청소 전력 추진 △적정장소 재활용 분리수거대 설치를 통한 방문객 편의 제공 △쓰레기 되가져가기 등 시민 홍보 강화 △환경정비 종합대책본부 운영을 통한 인력 상시 대기 등이다.

 

자원순환과장은 "대규모 축제를 앞두고 많은 관광객이 시에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미화원, 자원봉사자 등 총 335명의 인력을 투입해 쾌적한 축제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아산시, 감염병(엠폭스, 홍역 등) 예방관리 및 행동 수칙 안내

 

아산시가 최근 국내 엠폭스(원숭이두창) 확진자 증가에 따라 감염병 예방관리 및 행동 수칙 안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시는 엠폭스 위기 경보 수준이 '관심'에서 '주의'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아산시방역대책반'을 구성해 의심 환자 모니터링 및 조치, 사례조사, 환자·검체 이송 등 환자 발생 및 확산 방지에 주력하고 있다.

 

지난 4월 25일 기준 31명의 엠폭스 확진자가 국내에서 발생했으나 우리시는 확진자가 없는 것으로 파악되며, 감염병 감시체계 가동과 질병 모니터 요원 활동 등으로 신고·보고 체계 운영 중이다.

 

또, 인접 지역 홍역 확진자 발생으로 인한 아산시 거주 접촉자 관리 및 이상 증상 발생자 모니터링도 강도 있게 진행하는 등 지역사회 홍역 발생 최소화를 위한 홍역 조기 발견, 적극적인 접촉자 관리, 집단 면역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홍역 발생지역 여행 시 홍역 예방접종 미접종자나 면역저하자 등은 노출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고, 손 씻기, 기침 예절 지키기, 개인위생 등 기본적인 방역 수칙을 준수가 요구된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엠폭스, 홍역 등의 지역 내 전파를 차단하기 위해 감염병 전파경로, 임상증상 등 정보를 상세히 제공하고, 의심 증상 발생 시 누구나 쉽게 신고 및 문의 할 수 있으며, 고위험군이 개인정보 노출을 우려하여 신고를 꺼리는 일이 없도록 시민 편리를 강화해야 한다"고 해당 부서에 지시했다.

 

 의심 증상 발생 시 행동 요령

엠폭스 의심 증상이 있으면 아산시보건소(537-3409), 질병관리청 콜센터(1339)로 즉시 신고

엠폭스 의심 증상이 있으면 동거인을 비롯한 주위 사람들과의 접촉 삼가

가족, 동거인 등 보호를 위해 손 씻기 등 개인 위생 수칙 준수 철저 및 개인

보호구 사용 의심 증상자의 쓰레기 및 침구는 별도로 분리 관리

 

  • 도배방지 이미지

세정과, 농업기술과, 여성복지과, 자원순환과, 질병예방과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