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1월 24일 소식(인주면, 온양6동, 탕정면,):오프라인뉴스
로고

1월 24일 소식(인주면, 온양6동, 탕정면,)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4/01/24 [08:30]

1월 24일 소식(인주면, 온양6동, 탕정면,)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4/01/24 [08:30]

▲ 인주면행복키움 추진단 정기회의

 

▷인주면행복키움, 2024년 1월 정기회의 개최

 

인주면행복키움추진단(공동단장 최경만, 이규일)은 23일 1월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신규위원 위촉장수여 △2023년 행복키움추진단 후원금 결산보고 △사랑의 일촌맺기 △ 「따뜻 겨울」 동절기 난방비 등유지원 등  2024년 연간사업계획을 수립했다.

 

이규일 단장은 "새해가 밝았으나 경제적 위기로 위기·취약계층이 증가하여 지속적으로 도움을 필요로 하는 손길이 늘고 있다. 이웃을 더욱 따뜻하게 살피기 위해 사랑의 일촌맺기도 추진하게 되어 복지사각지대를 없애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경만 면장은 "폭설로 한파가 시작된 요즘 동절기 피해가 최소화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궂은 날씨도 관계없이 종횡무진 인주면을 누비는 행복키움 추진단원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온양6동 조이풀교회 성금 기탁 모습

 

▷온양6동 조이풀교회, '희망2024나눔캠페인' 성금 기탁

 

아산시 좌부동에 위치한 조이풀교회(담임목사 채기철)가 23일 '희망2024 나눔캠페인' 이웃돕기 성금으로 100만 원을 기탁했다.

 

채기철 담임목사는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전하고자 성도들의 뜻과 정성을 모아 성금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이웃에게 도움이 되는 교회가 될 수 있도록 나눔으로 사랑을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온양6동 강환달 동장은 "도움을 주신 조이풀교회 모든 성도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성금은 어러운 이웃에게 뜻깊게 쓰여질 것"이라며 고마움을 전달했다.

 

 

▲ 업무협약 체결 모습

 

▷온양6동, 취약세대를 위한 '다함께 똑똑똑 합동상담' 업무 협약

 

아산시 온양6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강환달)는 23일 주택관리공단 ㈜아산읍내관리소(소장 노영수)와 아산읍내관리소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맞춤형 복지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복지대상자 발굴 및 복지 욕구 파악 △상호협력체계 구축 및 서비스 연계 △주민의 생활 안전 도모 및 주거환경 개선 등이다.

 

'다함께 똑똑똑 합동상담'은 아산읍내주공아파트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및 취약가정에 방문하여 안부 확인, 복지 욕구 조사 등을 통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한 ㈜아산읍내관리소가 추진 중인 '관리홈닥터' 사업과 연계하여 가사지원 등의 생활지원 서비스도 제공된다.

 

노영수 아산읍내관리소장은 "홀로 살고 계신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삶의 질과 주거 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환달 온양6동장은 "더 많은 민·관 협력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적극적인 복지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 업무협약 체결 모습

 

▷온양6동, 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과 '가가호호 원스톱 종합상담' 협약 체결

 

아산시 온양6동행정복지센터(동장 강환달)는 23일 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채종병)과 온주종합사회복지관에서 주민의 안전과 행복한 생활환경 조성,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민·관 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복지욕구 파악 △상호협력체계 구축 및 서비스 연계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지속적인 사례관리 개입 등이다.

 

'가가호호 원스톱 종합상담'은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취약한 한부모 가정 및 가정위탁 가정을 대상으로 민·관협력으로 원스톱 종합상담을 실시하여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채종병 관장은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하여 복지종합상담과 다양한 서비스 연계를 통해 주민들의 위기 상황 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환달 동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지역의 도움이 필요한 결핍가정을 적극 발굴하고, 도울 방법을 함께 모색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 후원 협약 체결 모습

 

▷고구려 정육식당, 탕정면행복키움사업 지원을 위한 후원협약 체결

 

탕정면행복키움추진단(공동단장 이두열, 송현순)은 23일 고구려 정육식당(대표 윤정숙)과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한 행복키움지원사업 후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고구려 정육식당은 매월 일정 금액을 후원하기로 했으며, 후원금은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윤정숙 대표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후원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두열 면장은 "탕정면 주민을 위해 후원을 결정해 주신 고구려 정육식당 대표님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관내 주민복지 증진을 위해서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인주면, 온양6동, 탕정면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