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5월 17일 소식( 송악면, 온양3동, 인주면):오프라인뉴스
로고

5월 17일 소식( 송악면, 온양3동, 인주면)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05/17 [08:15]

5월 17일 소식( 송악면, 온양3동, 인주면)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05/17 [08:15]

 

▲ 마을복지사업 '함께해you-식사하셨슈?' 기념촬영 모습

 

▷송악면 주민주도 마을복지사업 '함께해you-식사하셨슈?' 진행

 

송악면마을복지사업추진단이 지난 16일 송악면 주민주도 마을복지사업 '함께해you-식사하셨슈?' 1차 사업을 진행했다.

 

'식사하셨슈?'는 송악면 마을 복지사업 중 하나로 거동 불편으로 식사 준비가 어려운 고령의 어르신 가구를 방문해 안부 확인을 하며 밑반찬 및 부식류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식사를 챙기기 어려운 저소득 노인 10가구에 손쉽게 챙겨 드실 수 있도록 밑반찬 및 다양한 부식류 등을 전달해 안부를 살폈다.

 

밑반찬을 지원받은 평촌3리 어르신은 "혼자 생활하면 하루 세끼를 챙기기 어려운데 직접 찾아와서 손쉽게 챙겨 먹을 수 있게 밑반찬을 주셔서 일주일은 든든하다며 감사하다"고 말했다.

 

송악면은 올해 주민주도 마을 복지사업으로 '식사하셨슈?'와 더불어 저소득층의 우울증 극복과 무료한 여가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반려 식물 재배키트를 제공하는 '함께해you-쑥쑥, 키워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안성팜랜드 방문 기념촬영 모습

 

▷온양3동행복키움, 어르신 나들이 행사 진행

 

아산시 온양3동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16일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관할지역 내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온양노인복지센터와 협력해 2023년 '어르신들의 특별한 하루' 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1:1 모니터링 결연대상자를 우선자로 선정해 행복키움추진단원 및 담당 직원들과 정서적 교감을 형성함으로써 결연 대상 가구의 고독감을 경감시키고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관내 65세 이상 주민 30명을 대상으로 경기도 안성시에 있는 농협경제지주 안성팜랜드를 방문해 동물공연, 체험 목장 관람, 깡통 열차 탑승 등 체험 프로그램 위주로 진행됐다.

 

이번 나들이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여건상 관외로 나들이 가기가 쉽지 않았는데 행복키움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주어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밝혔다.

 

김정자 온양3동장은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경제적 복지와 함께 정서적 복지도 고려하며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지역주민을 위한 맞춤형 종합 복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백미 후원 모습

 

▷신원기업(주), 인주면 행복키움에 백미 32포 후원

 

신원기업이 지난 16일 인주면 행복키움추진단에 관내 저소득층 홀로 어르신을 위한 백미 32포를 후원했다.

 

기탁된 백미(10kg) 32포는 가족과 단절된 홀로 어르신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신원기업(대표)은 "가족이 무척 그립지만 여러 사정상 홀로 계실 어르신들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늘 건강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규일 행복키움추진단장은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잊지 않고 또 나눔 실천에 동참한 신원기업(대표)에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신원기업(주)는 2015년 7월 설립된 폐기물 재활용 비철금속 제조업체로 매년 꾸준한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송악면, 온양3동, 인주면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