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6월 21일 소식(온양3동, 신창면, 인주면, 송악면):오프라인뉴스
로고

6월 21일 소식(온양3동, 신창면, 인주면, 송악면)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06/21 [08:12]

6월 21일 소식(온양3동, 신창면, 인주면, 송악면)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06/21 [08:12]

▲ 후원 물품 전달 기념촬영 모습

 

▷㈜피엠텍, 온양3동 행복키움에 후원 물품 기부

 

아산시에 소재한 ㈜피엠텍가 지난 20일 온양3동을 방문해 100만 원 상당의 생활용품을 기부했다.

 

이날 전달받은 후원 물품은 고독사 위험 노인가구 등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김승규 ㈜피엠텍 대표는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희망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기부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정자 온양3동장은 "관내 소외계층 지원에 감사드리며, 후원 물품은 꼭 필요한 분들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피엠텍에서는 2022년 10월 19일 온양3동 행복키움추진단과 후원 협약 이후 꾸준히 저소득층 가정에 방역 봉사를 해오고 있다.

 

 

 

▲ 생활자원처리장 견학 단체 촬영 모습

 

▷신창면, 「우리동네 열린아카데미」 생활자원처리장 견학

 

신창면이 지난 20일 우리동네 열린아카데미 사업의 일환으로 우즈베키스탄 등 중앙아시아 출신 외국인 주민 30명과 함께 생활자원처리장 견학을 추진했다.

 

신창면은 전체 주민 27,548명 중 32.4%(8,932명)가 외국인으로 종량제 문화에 대한 차이로 쓰레기 불법 투기 문제가 지역의 중요한 현안이다.

 

이번 견학은 아산시가족지원센터 신창분원(팀장 홍서영)과 고려인청년모임(사무국장 이장)의 외국인 주민 참여 독려와 신창파출소 통역 지원(경장 박지은) 등 여러 기관의 협조로 진행됐다.

 

이날 견학에 참여한 외국인들은 아산시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 중인 쓰레기 소각시설 내부를 견학했으며, 종량제 봉투 수거에서 소각까지 우리나라의 종량제 문화와 재활용품 분리수거 등 쓰레기 배출요령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견학에 참석한 주민들은 "쓰레기가 처리되는 데 이렇게 많은 과정이 필요한지 몰랐다. 앞으로는 종량제 봉투 사용과 분리수거 등 올바른 쓰레기 배출요령을 알리고 동참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온양1동 불법투기 근절 및 올바른 분리배출 캠페인 진행 모습

 

▷뜻모아봉사단, 인주면 거동 불편 가구에 지원사업 펼쳐

 

뜻모아봉사단이 지난 20일 인주면 지역 내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과 장애인 가구 등 주거약자 4가구를 방문해 뜻깊은 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에 시행한 봉사활동에서는 오래된 주택에 거주하는 거동 불편 가구를 대상으로 낙상사고 예방을 위해 욕실 등에 안전 손잡이 및 미끄럼방지 바닥 매트를 설치했다.

 

전은정 단장은 "우리의 재능기부로 조금이나마 불편 없이 일상생활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더 많은 대상자가 안전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실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에 이규일 단장은 "생업에 바쁘신데도 나눔을 실천해주신 뜻모아봉사단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뜻모아봉사단은 지난 2월 15일 인주면 행복키움추진단(공동단장 강한용, 이규일)과 인주면 소외계층에 대한 주거환경개선 및 재능기부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 사랑의 열무물김치 나눔 기념촬영 모습

 

▷송악면행복키움, 사랑의 '열무물김치 나눔' 행사 진행

 

송악면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20일 지역 소외계층을 위해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사랑의 '열무물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단원 20여 명이 행사에 참여해 정성으로 담근 열무물김치를 1:1 결연대상자와 소외계층 65가구에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고 복지 관련 요구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손준배 추진단장은 "성큼 다가온 여름으로 인해 어려운 이웃들이 입맛을 잃기 쉬운데 시원한 열무물김치를 드시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현서 면장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가구까지 발굴해 정을 나누고 열무물김치를 전달해주신 행복키움추진단에 감사 인사를 드린다. 앞으로도 따뜻한 송악면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온양3동, 신창면, 인주면, 송악면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