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3월 25일 소식(영인면, 온양2동, 음봉면, 둔포면, 인주면, 온양1동,):오프라인뉴스
로고

3월 25일 소식(영인면, 온양2동, 음봉면, 둔포면, 인주면, 온양1동,)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4/03/25 [08:15]

3월 25일 소식(영인면, 온양2동, 음봉면, 둔포면, 인주면, 온양1동,)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4/03/25 [08:15]

▲ 대형산불 대비·대응 유관기관 합동훈련 및 캠페인 모습

 

▷영인면, 대형산불 대비·대응 유관기관 합동훈련 및 캠페인 전개

 

아산시 영인면 산불방지대책본부(면장 성은숙)는 봄철 산불조심기간이 도래함에 따라 대형산불 상황을 대비해 유관기관 합동훈련 및 캠페인을 지난 22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영인산 휴양림에서 △영인면 산불방지대책본부 △아산소방서 △아산시청 산림과 △아산시청 산불진화대 △영인면 의용소방대 △영인면 산불감시원 △영인산 자연휴양림 등 총 100여명, 차량장비 7대가 합동훈련에 참여했다.

 

계속되는 건조한 날씨와 강풍으로 인하여 전국적으로 산불이 많이 발생하는 만큼, 격상된 산불 확대 위험성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신속한 산불진화 체계 마련 및 유관기관 간 유기적인 임무 확립 등 산불 대응 역량을 강화했다.

 

성은숙 면장은 "산불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해 유관기관 간 긴밀한 공조 체계를 구축하고 산불예방을 위해 입산자 실화 및 영농부산물 불법소각 행위 금지에 대한 홍보와 계도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후원협약 기념촬영 모습

 

▷아산시 방축동 우신설비, 영인면행복키움추진단과 후원협약 체결

 

우신설비㈜ (대표 우재원)는 지난 22일 영인면(면장 성은숙)을 방문해 영인면행복키움추진단(단장 김정자)과 취약계층의 복지증진을 위한 후원협약을 체결하고 30만 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우재원 대표는 "영인면행복키움추진단과의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취약계층 지원을 위환 활동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돕겠다"라고 말했다.

 

김정자 단장은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주셔서 감사드리며, 모두가 행복한 영인면을 만들기 위해 적극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성은숙 면장은 "경기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취약계층에 도움의 손길과 관심을 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며 "영인면행복키움추진단과 함께 복지사각지대 없는 마을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인면행복키움추진단은 독거노인을 비롯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거나 사회적 고립된 가구를 발굴·지원하고 있으며,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온양2동 지역케어회의 실시

 

▷온양2동, 위기가구의 통합적 문제해결을 위한 지역케어회의 개최

 

아산시 온양2동(동장 유해조)은 지난 21일 관내 위기가구의 통합적 문제해결을 위해 지역케어회의를 실시했다.

 

회의는 △온양2동 찾아가는보건복지팀 △사회복지과 △질병예방과 △건강증진과 △굿네이버스온주종합사회복지관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 △충청남도노인보호전문기관 △성공회은혜노인복지센터를 비롯해 8개 기관에서 13명의 보건, 복지, 돌봄 등 분야별 민·관의 전문가와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민·관의 전문가들은 읍면동에서 발굴한 고휘험가구의 사례를 공유하고, 통합사례관리 추진 방향 및 모니터링·자문을 하며 자원연계와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유해조 동장은 "관내 위험가구의 문제해결을 위해 많은 기관들이 바쁜 와중에도 지역케어회의에 참석해 힘써 주셨다고 들었다"라며 "어르신들이 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민과 관이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돌봄서비스를 제공할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협약 모습

 

▷음봉면행복키움추진단, 아산건축설비와 업무협약 체결

 

아산시 음봉면행복키움추진단(단장 송재영, 공동단장 최기호 면장)은 지난 22일 아산건축설비(대표 박 인)와 지역 복지 공동체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맺은 아산건축설비는 관내 취약계층들의 주거환경 개선 등을 위해 음봉면행복키움추진단과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박 인 대표는 "음봉면에 거주하는 취약계층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송재영 단장은 "관내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사랑과 관심을 가진 아산건축설비와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최기호 면장은 "민·관이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저소득층을 위해 뜻을 같이 하는 협약을 맺은 것에 대해 매우 뜻깊게 생각하고 감사 드린다"며 "민·관이 협력하여 추진할 수 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음봉면 지역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둔포면 봄꽃 식재 모습

 

▷둔포면, 새마을협의회 봄맞이 도로변화단 조성

 

아산시 둔포면 새마을협의회(회장 김수연, 부녀회장 권희자)는 봄을 맞이해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둔포면 관내 도로변 곳곳에 화단을 조성했다.

 

이번 화단조성에는 비올라, 데이지 13,000본의 꽃을 산전사거리 일대, 둔포리일대. 면사무소 일원 등 화단에 식재하여 면민들과 둔포면을 찾는 관광객에게 볼거리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수연 둔포면새마을협의회장은 "발전해가는 둔포면을 위해 아름다운 도로변 가꾸기 행사에 참석해주신 새마을회원분들의 많은노고에 감사드리며 지속적인 관리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오배환 면장은 "봄을 맞아 주민 및 둔포를 찾는 이들에게 따뜻한 봄향기를 불어넣을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둔포면은 쾌적한 둔포만들기를 위하여 둔포면이장단협의회와 주민자치회등 관내 기관단체 및 주민들과 협력하여 최근 불법투기 사각지대의 대청소를 실시한바 있다.

 

 

▲ 사랑의 일촌맺기 사업 모습

 

▷인주면행복키움, '2024년 3월 정기회의 및 사랑의 일촌맺기 사업' 추진

 

인주면행복키움추진단(공동단장 최경만, 이규일)은 지난 21일 3월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신규위원 위촉장 수여 △후원금 수입·지출 현황 △전월 사업 추진 현황 및 향후 추진계획 △행복키움추진단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그 후 추진단원들은 '사랑의 일촌맺기(1:1 결연)' 결연대상자들의 가정을 방문하여 후원 물품을 전달하고 안부를 살피는 시간을 가졌다.

 

이규일 단장은 "다들 바쁘신 와중에 어려운 이웃의 안부를 살피고 고충 사항을 듣고 해결을 위해 시간을 내주셔서 항상 감사하다"며 "주변 어려운 이웃에 항상 관심을 두고 더불어 사는 인주면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경만 면장은 "행복키움 복지리더로 지역 어려운 이웃을 찾아내고 항상 봉사에 힘써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앞으로 행복키움추진단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보이며 서로 힘을 모아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알려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물품 후원 나눔 활동 업무 협약 기념촬영 모습

 

▷온양1동행복키움추진단, 아산시 새마을문고와 업무 협약 체결

 

아산시 온양1동행복키움추진단(민간단장 장일권, 공공단장 유정순)과 아산시 새마을문고(회장 안예숙)는 지난 21일 관내 저소득 가정을 위한 물품 후원 나눔 활동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온양1동 관내 저소득 독거 어르신 가정을 위해 매달 진행되는 생신 잔치에 아산시 새마을문고가 정기적으로 물품 후원을 지원하여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추진되었다.

 

아산시 새마을문고 안예숙 회장은 "어려울 때일수록 우리 이웃들을 위해 나누고 봉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라며 "이번 나눔을 통해 어르신들이 행복한 삶을 보내는 작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정순 온양1동장은 "따뜻한 마음으로 나눔을 실천해 주신 아산시 새마을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매달 후원해 주시는 물품들은 독거 어르신 생신 잔치를 진행할 때 잘 쓰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둔포면행복키움 특화사업 '찰칵! 우리만의 추억만들기' 진행 모습     

 

▷둔포면행복키움, '찰칵! 우리만의 추억만들기' 사업 진행

 

아산시 둔포면행복키움추진단(공공단장 오배환, 민간단장 유영숙)이 지난 22일 행복키움추진단 특화사업 '찰칵! 우리만의 추억만들기'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올해 2월 둔포면행복키움추진단과 협약을 진행한 나담스튜디오 아산둔포점(대표 김종대)의 재능기부로 진행되었다.

 

관내 저소득층 아동이 있는 가정 중 매월 1~2가정을 선정하여 스튜디어에서 셀프 가족 사진을 촬영하여 액자로 제공하고 필요시 증명사진도 찍을수 있다.

 

이번 달 사진 촬영에 참여하게 된 가정은 "딸과 찍은 가족사진이 없었는데 이번 기회에 좋은 추억을 만들게 되어 기쁘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김종대 대표는 "어려서부터 항상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좋은 기회가 되어 동참하게 되었다"라며 "부담 갖지 말고 오셔서 편하게 사진 찍으며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온양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원들, 봄꽃 식재 실시 모습

 

▷온양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봄맞이 꽃심기 실시

 

아산시 온양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채성래, 손미섭)는 지난 24일 봄을 맞아 국토공원화 사업의 일환으로 꽃길가꾸기와 꽃동산 조성 작업을 실시했다.

 

이날 새마을 회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시청사거리 도로변과 꽃동산에 비올라, 펜지 등 봄꽃 2,000본을 식재하여 아름다운 온양1동 만들기를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손미섭 부녀회장은 "참여해 주신 회원분들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 환경 가꾸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유정순 온양1동장은 "언제나 지역을 위해 솔선수범 해주시는 새마을지도자협의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아름다운 온양1동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영인면, 온양2동, 음봉면, 둔포면, 인주면, 온양1동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