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7월 19일 소식(온양1동, 송악면, 인주면):오프라인뉴스
로고

7월 19일 소식(온양1동, 송악면, 인주면)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07/19 [08:05]

7월 19일 소식(온양1동, 송악면, 인주면)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07/19 [08:05]

▲ 후원 물품 전달 기념촬영 모습

 

▷온양1동행복키움, 건강한 여름나기 선풍기 나눔 행사 진행

 

온양1동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18일 관내 홀로 어르신과 취약계층 20가구에 건강한 여름나기 선풍기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온양1동행복키움추진단은 후원금으로 마련된 선풍기를 직접 전달하며 소외계층의 안부를 확인했다.

 

장일권 단장은 "무더위가 일찍 찾아온 만큼 소외계층의 건강복지를 위해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우리 이웃에게 관심을 가지고 나눔과 봉사를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태식 동장은 "나눔 활동에 동참해 주신 단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따뜻한 동네 복지를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온양1동행복키움추진단은 매달 행복키움추진단 1:1 결연을 통해 취약계층에 후원 물품을 전달하고 있으며 밑반찬 지원, 반려 식물 지원 등 온양1동 복지 사각지대 예방과 발굴을 위해 힘쓰고 있다.

 

 

 

▲ '함께해you-식사하셨슈?' 진행 모습

 

▷송악면 마을복지추진단, '함께해you-식사하셨슈?' 진행

 

송악면 마을복지사업 추진단은 지난 18일 송악면 주민주도 마을 복지사업 '함께해you-식사하셨슈?' 7월 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식사를 챙기기 어려운 저소득 노인 10가구에 밑반찬 및 부식류 등을 전달하며 안부를 살폈다.

 

오늘 행사에는 최근 저장 강박 의심 가구로 냉장고 없이 생활하던 대상자를 주거환경개선사업으로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새롭게 보금자리를 시작하게 도와주고, 밑반찬과 부식류 등을 챙기며 복지 서비스를 연계했다.

 

밑반찬을 지원받은 역촌리 어르신은 "청소하고 싶어도 힘이 들어 할 수 없었는데 정리도 해주시고 직접 방문해 끼니까지 챙겨줘서 감사하게 생각한다. 잘 먹겠다"고 말했다.

 

송악면 마을복지추진단에서는 "식사하셨슈? 마을복지사업을 통해 거동 불편 및 질병으로 식사 해결이 어려운 홀로 어르신을 위해 주민이 서로를 돌보는 마을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인주면행복키움 추진단이 식료품 꾸러미를 전달하고 있다.

 

▷인주면행복키움, 집중호우 취약 가구에 생필품 전달

 

인주면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18일 집중호우에 취약한 자연부락의 저소득 가정을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생필품을 전달했다.

 

이규일 단장은 "집중호우로 가정 내 불편함은 없는지 직접 확인하고 일촌을 맺은 이웃에 더욱더 세심한 관심을 갖자"고 당부했다.

 

심흥섭 면장은 "장마철 집중호우에 취약한 자연부락 주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적극적인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인주면 행복키움추진단의 수고에 감사함을 전했다.

 

인주면행복키움추진단은 아산 기초푸드뱅크와 연계해 1:1 결연 대상 40여 세대를 20여 가구씩 격월로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는 등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온양1동, 송악면, 인주면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