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6월 16일 소식(신창면, 온양3동, 온양5동, 배방읍, 둔포면):오프라인뉴스
로고

6월 16일 소식(신창면, 온양3동, 온양5동, 배방읍, 둔포면)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06/16 [08:40]

6월 16일 소식(신창면, 온양3동, 온양5동, 배방읍, 둔포면)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06/16 [08:40]

▲ 여름꽃 식재에 참여하고 있는 새마을협의회

 

▷신창면행정복지센터, 여름꽃 식재로 꽃향기 가득

 

신창면행정복지센터가 신창면새마을협의회(회장 이광영)와 함께 여름을 맞아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3일에 걸쳐 여름꽃 심기 작업을 진행했다.

 

국토공원화사업 중 하나인 이번 여름꽃 식재 작업은 신창중학교 맞은편 꽃길과 신일아파트 맞은편 가로공원 등에 약 10,000주의 다채로운 색을 품은 여름꽃(백일홍)을 심고 주변 잡초 제거와 화단 정비 작업도 진행했다.

 

또한, 지난 15일까지 순천향대학교 일원과 친오애아파트 주변 도로 등 유동 인구가 많은 곳과 시가지 등에 있는 화분에도 여름꽃(백일홍) 약 8,000주를 심어 산뜻함을 더했다.

 

김인우 면장은 "신창면 새마을협의회에서 신창면의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 정비를 위해 노력해주셔서 항상 감사하다"며, "주민들께서도 식재된 꽃을 통해 소소한 행복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물품 나눔 행사 기념촬영 모습

 

▷온양3동, 쿨잠꿀잠 지원사업 진행

 

아산시 온양3동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15일 저소득층의 여름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꿀잠쿨잠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다가오는 여름을 맞이해 필요한 선풍기와 여름 이불을 저소득층 30가구에 전달하며 여름철 건강을 확인하는 모니터링 활동과 병행했다.

 

행복키움추진단 민간단장 박충서는 "불볕더위에 취약한 이웃을 위해 동참해주신 단원님들께 감사드린다. 여름철 건강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온양3동행복키움 추진단은 특색있는 민관협력 사업을 통해 다양한 소외계층 지원책으로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 소중한 나를 기록하다 수료식 기념촬영 모습

 

▷온양5동, 상반기 '소중한 나를 기록하다' 수료식·결과발표회 개최

 

온양5동이 지난 15일 독거노인 인지기능 향상을 위한 건강(치매 예방) 프로그램에 참여한 5명의 수료식과 결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이 사업은 온양5동 고독사 위험이 있는 독거노인을 발굴하고 그중 5명을 선정해 건강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사업이며 3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총 12주에 걸쳐 건강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소나기(소중한 나를 기록하다) 사업을 통해 매주 나를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됐다. 이 프로그램은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될 것이며 다른 사람에게도 추천하고 싶다"고 말했다.

 

 

 

▲ 안전하고 청렴한 배방읍 만들기 캠페인 기념 촬영 모습

 

▷배방읍, 안전,청렴 문화 확산 캠페인과 환경정화 활동 펼쳐

 

아산시 배방읍행정복지센터가 지난 15일 세교리 일원에서 "여름철 안전과 사계절 청렴을 지키자"는 표어 아래 공무원과 시민들이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청렴 의지를 전파하기 위한 캠페인을 벌였다.

 

이날 캠페인에는 배방읍 직원, 주민자치회, 자율방범대, 새마을협의회, 배방적십자봉사회 등 다양한 기관단체 80여 명이 청렴 어깨띠를 두르고 여름철 자연 재난 대비 관련 리플릿을 배포하는 등 안전 정책을 홍보하며 청렴 문화를 확산해나가기 위한 의지를 다졌다.

 

여름맞이 마을 환경정화 활동을 함께 펼치며 쾌적하고 안전한 도시 환경 정비에 앞장섰다.

 

이번 캠페인은 올해 3월 개교한 이순신고등학교와 신규 전입 가구가 많은 LH15단지 아파트 일원에서 실시해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에서의 대민 홍보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캠페인을 주도한 김창덕 배방읍장은 "이번 캠페인이 공직사회뿐 아니라 사회 곳곳에 있을 수 있는 부정부패를 척결하고 지역 주민의 안전의식을 높일 수 있는 마중물이 되었으면 한다"며 "배방읍 행정복지센터가 안전하고 청렴한 배방읍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배방읍은 지난 3월 '친절, 청렴한 우리 배방읍 만들기' 캠페인을 주관한 바 있으며, 오는 9월 시정 정책홍보를 위한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 적십자봉사회 인적 안전망 교육 진행 모습

 

▷둔포면, 적십자봉사회 인적안전망 역량 강화 교육 진행

 

아산시 둔포면이 지난 15일 둔포면행정복지센터에서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인 적십자봉사회 단원들에게 복지 사각지대 없는 촘촘한 지역 복지체계 구축을 위한 인적안전망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의 역할 △복지 부정수급 관련 동영상 시청 및 안내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활동 수첩 작성 안내 △소외계층 자살 고위험군 관리를 위한 QR코드 검사 방법 안내 △기타 사항 등을 논의하고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희영 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하는 시간이 됐고 책임 의식을 가지고 지역 면민을 돌보는 단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신창면, 온양3동, 온양5동, 배방읍, 둔포면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