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7월 13일 소식( 선장면, 온양5동, 인주면, 신창면):오프라인뉴스
로고

7월 13일 소식( 선장면, 온양5동, 인주면, 신창면)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07/13 [07:05]

7월 13일 소식( 선장면, 온양5동, 인주면, 신창면)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07/13 [07:05]

▲ 『건강한 여름나기, 미숫가루 나눔』 행사 기념촬영 모습

 

▷선장면행복키움, 초복 맞이 미숫가루 나눔 행사 진행

 

선장면행복키움추진단이 초복을 맞아 지난 12일  관내 저소득 100가구를 대상으로 『건강한 여름나기, 미숫가루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광일에서 미숫가루(1kg) 100개를 후원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건강한 여름나기, 미숫가루 나눔』은 2021년부터 진행된 선장면행복키움추진단 복지+건강 특화사업으로 어르신들이 무더운 여름에 쉽게 입맛을 잃어 끼니를 거르는 것을 보고 이로 인한 건강 쇠약을 막기 위해 시작됐다. 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타 먹을 수 있는 미숫가루는 어르신들에게 인기가 좋아 행복키움추진단의 미숫가루 나눔 사업은 각 마을로부터 환영받고 있다.

 

이번 행사는 선장면행복키움추진단과 찾아가는보건복지팀이 독거노인 생활지원사들과 협업해 각 마을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미숫가루를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김진화 단장은 "자칫 더위로 소홀하기 쉬운 어르신들 건강을 위해 미숫가루를 지원하게 돼 기쁘다"며 "어르신들이 이번 여름도 건강하게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삼계탕 나눔 행사 기념촬영 모습

 

▷온양5동행복키움, 여름나기 『삼계탕나눔』 행사 시행

 

온양5동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12일 관내 저소득층 40가구에 삼계탕 40인분과 아산시기초푸드뱅크에서 지원받은 식료품 꾸러미를 전달하고 모니터링 활동을 진행했다.

 

강연식 민간단장은 "더운 장마철에 삼계탕을 드시고 건강한 여름을 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다양한 나눔 봉사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나기 나눔 행사 기념촬영 모습

 

▷인주면행복키움,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나기 나눔 행사' 진행

 

인주면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12일 관내 60세대를 대상으로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나기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를 위해 행복키움추진단 후원금으로 여름 이불을 구매하고 행복키움추진단원 및 복지 이장이 직접 대상 가정을 방문해 이불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모니터링도 진행했다.

 

이규일 단장은 "매년 폭염으로 고생하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시원한 여름나기 지원사업을 진행했다"며 "갈수록 심해지는 폭염으로 더 큰 피해를 볼 소외계층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에, 심흥섭 인주면장은 "소외계층들이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을 나기 위한 선물을 마련해준 행복키움추진단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 신규 우리마을 아동지킴이 위촉장 전달 기념촬영 모습

 

▷인주면, 우리마을 아동지킴이 위촉장 전달식 진행

 

아산시 인주면이 지난 12일 신규로 발탁된 우리마을 아동지킴이 위촉장 전달식을 진행했다.

 

우리마을 아동지킴이는 지역사회 인적자원(이장, 행복키움추진단 등)을 우리마을 아동지킴이로 위촉해 아동의 안전망을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활동하는 단체로 △학대 위기 아동 조기 발견 △신고체계 구축 △시민의식 개선을 위한 홍보활동 등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위촉장 전달식 이후 긴급복지 신고 의무자인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교육을 시행해 마을에 복지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당부했다.

 

심흥섭 면장은 "지역사회 인적자원의 우리마을 아동지킴이 활동을 통해 최근 발생하고 있는 출산 후 출생신고를 하지 않은 영아의 문제 해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 후원 협약 체결 기념촬영 모습

 

▷신창면 남성의용소방대, 홀몸 어르신 모니터링 추진 협약 체결

 

신창면 남성의용소방대가 지난 12일 신창면행복키움추진단과 '홀몸 어르신 모니터링 사업' 추진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신창면 남성의용소방대는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예방 활동을 목적으로 대원과 관내 홀몸 어르신을 1:1 결연해 매월 정기 모니터링을 진행할 예정이며 모니터링 시 위기 상황 및 이상징후가 예견되면 신창면 행정복지센터로 연계해 응급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송영식 대장은 "우리 단체가 홀몸 어르신의 안부를 살피고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모니터링을 통해 대상자의 안부를 자세히 살피고, 행정복지센터와 긴밀한 소통을 통해 고독사 등 사각지대 예방과 나눔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박희성 단장은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실천해 주신 신창면 남성의용소방대 송영식 대장님과 대원분들께 감사를 드리며, 행복키움추진단도 어려운 이웃을 찾고 돕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선장면, 온양5동, 인주면, 신창면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