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시 8월 31일 소식(위생과,사회복지과,투자유치과):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시 8월 31일 소식(위생과,사회복지과,투자유치과)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08/31 [08:18]

아산시 8월 31일 소식(위생과,사회복지과,투자유치과)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08/31 [08:18]

▲ '아산시 맛객단' 위촉식 후 단체 기념촬영 모습

 

▷아산시, 맛집 서포터즈 '맛객단' 위촉식 개최

 

아산시가 지난 30일 시청 상황실에서 맛집 서포터즈로 선발된 맛객단 10명에 대한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 맛객단은 10명 모집에 총 64명이 지원해 6.4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특히 사진 촬영 기술, 글솜씨 등에서 우수한 실력을 갖춘 SNS 운영자들의 참여가 많았다.

 

맛객단은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아산시 지정 맛집 및 음식특화거리 음식점을 방문하고 그 후기를 SNS에 올려 대내외로 알리는 SNS 서포터즈 활동 예정이다.

 

시는 올해 맛객단 활동은 블로그, 인스타그램 위주로 운영하고 내년에는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로 범위를 넓히고 모집 인원 역시 대폭 늘리는 등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현경 시 문화복지국장은 "아산시의 높은 음식문화 수준이 맛객단 여러분을 통해 널리 알려지기를 기대한다"며 "아산시가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맛집 문화 선진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한 초석이 되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나눔터봉사단과 업무협약 모습 (왼쪽 이은성 나눔터봉사단장, 오른쪽 이현경 아산시 문화복지국장)

 

▷아산시, 나눔터봉사단과 '취약계층 냉?난방기 클리닝 서비스' 업무 협약

 

아산시가 지난 30일 나눔터봉사단과 취약계층 가정의 냉?난방기 클리닝 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나눔터봉사단이 냉?난방기 클리닝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미세 먼지 등 환경오염에 취약하고 민감한 아동?노인?장애인 등 위생 취약 가정의 호흡기 및 피부질환을 예방하고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여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삶의 질을 향상하는 전문적인 서비스 지원체계를 마련하게 됐다.

 

이은성 단장은 "가정용 냉?난방기는 정기적인 살균, 세척 등으로 관리를 해줘야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는데 관리비용이 비싸다 보니 취약계층 가정에서는 소홀히 생각하고 위생 관리를 안 하는 경우가 많다. 봉사단 회원들과 함께 정기적인 재능기부를 통해 깨끗한 환경으로 만들어 드릴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현경 시 문화복지국장은 "나눔터봉사단의 활약으로 취약계층에 꼭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시에서도 적극적으로 협력해 안전하고 편안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나눔터봉사단은 2014년 11월에 창립해 70여 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읍면동 행복키움추진단 및 각 기관?단체?복지관?사회복지시설 등에 정기적인 물품 지원활동, 이?미용 봉사, 식사 봉사, 다문화가정 지원, 환경 정화 활동, 어르신들이 운영하는 '할머니국수'의 홍보대사 역할 자처 등 다양한 분야에서 꾸준하게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 '명품! CEO 아카데미' 수료식 단체 기념촬영 모습

 

▷아산시 '명품! CEO 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아산시는 지난 30일 온양관광호텔에서 '명품! CEO 아카데미' 수료식이 열렸다.

 

'명품! CEO 아카데미' 지난 5월 31일을 시작으로 8월 30일까지 10주간 진행됐으며, 강소기업으로의 성장을 위한 기술과 혁신, 경제금융, 인문 등 종합 교육과정으로 운영됐다.

 

이날 수강생을 비롯해 정현모의 시 투자유치과장, 박승범 호서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장 등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산업 디지털 대전환 시대, 기업 생존 전략(강사 추현호 한국산업지능화협회 창업지원단 부단장)'을 주제로 마지막 수업이 진행됐다.

 

이후 수강생 대표의 수료 소감, 수료증 전달, 유공자 시상, 김동회 100년 경영연구소 원장의 종강 인사를 끝으로 수료식을 마쳤다.

 

김동회 원장은 "관내 대학과 기업인협의회 산·학·관 협력으로 지역기업의 역량을 제고하고 기업 간 비즈니스 네트워크 형성의 장을 마련했다"고 밝혔으며, 정현모 과장은 "아산시 관내 기업들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시가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명품! CEO 아카데미'는 지역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시의 지원으로 호서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원장 박승범)과 아산시기업인협의회(회장 김운곤)가 공동으로 추진한 사업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위생과, 사회복지과, 투자유치과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