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8월 3일 소식(탕정면, 송악면, 배방읍):오프라인뉴스
로고

8월 3일 소식(탕정면, 송악면, 배방읍)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08/03 [08:13]

8월 3일 소식(탕정면, 송악면, 배방읍)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08/03 [08:13]

▲ 후원 협약 기념촬영 모습

 

▷탕정면행복키움, 온누리노인복지센터와 후원 협약 체결

 

아산시 탕정면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2일 권곡동에 있는 온누리노인복지센터 지역주민을 위한 행복키움지원사업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온누리노인복지센터 정미자 센터장은 "저의 나눔이 지역주민을 위한 작은 보탬이 됐으면 한다"며 도움이 필요한 일이 있으면 언제든지 불러달라"고 말했다.

 

송현순 단장은 "온누리노인복지센터의 후원 협약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소외 계층을 위한 사업에 뜻있게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이두열 면장은 "나눔에 동참해주시는 대표님 같은 후원자 덕분에 온정이 넘치는 탕정면이 됐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 캠페인 모습

 

▷송악면행복키움 '폭염 대비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전개

 

아산시 송악면행복키움추진단 지난 2일 무더위에 지친 이웃을 찾아 '폭염 대비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은 행복키움추진단원 및 공무원 등 10여 명이 참여해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리플릿을 전달하며 비상 상황 시 신속한 연락을 당부했다.

 

손준배 추진단장은 "독거노인 가구는 폭염에 대처가 어려울 수 있다"며 "각별한 관심을 두고 이웃을 살펴 도움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박현서 면장은 "더운 날씨에도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에 적극 참여해주신 행복키움추진단원들께 감사드린다"며 "본인 스스로 여러 가지 어려움을 알리지 못하는 취약계층이 많기에 찾아가는 복지 행정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송악면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발굴된 위기가구에 공적 급여, 긴급복지, 민간 자원 연계, 통합사례관리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 실태조사

 

▷배방읍, 저소득층 1인 가구 대상 '찾아가는 실태조사' 실시

 

배방읍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일 급속히 늘고 있는 저소득층 1인 가구의 생활환경을 파악하기 위해 '찾아가는 실태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조사는 음봉산동종합사회복지관과 협업해 배방읍에 거주 중인 기초생계·의료·주거급여 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김창덕 읍장은 "최근 우리 사회에 고독·고립으로 인한 문제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조사를 통해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과 다양한 예방대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방읍은 이번 조사를 통해 발굴된 위험 가구에는 적합한 복지서비스를 연계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탕정면, 송악면, 배방읍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