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시 9월 15일 소식( 토지관리과, 건축과, 안전총괄과, 체육진흥과, 농식품유통과,보건행정과, 기획예산과, 정보통신과):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시 9월 15일 소식( 토지관리과, 건축과, 안전총괄과, 체육진흥과, 농식품유통과,보건행정과, 기획예산과, 정보통신과)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09/15 [08:54]

아산시 9월 15일 소식( 토지관리과, 건축과, 안전총괄과, 체육진흥과, 농식품유통과,보건행정과, 기획예산과, 정보통신과)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09/15 [08:54]

▲ 2023년 제2회 아산시 지적재조사 경계결정위원회 개최 모습

 

▷아산시 '2023년 제2회 지적재조사 경계결정위원회' 개최

 

아산시는 지난 14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3년 제2회 경계결정위원회(이하 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위원회는 지적재조사사업 추진에 따라 △음봉면 산동2지구 △인주면 걸매지구 △선장면 군덕지구 △남동지구 등 4개 지구의 경계 결정을 위해 열렸다.

 

위원회는 구천수 위원장(대전지방법원 천안지원 판사)을 비롯해 공인중개사, 감정평가사, 각 지구 토지소유자 대표, 지적재조사 분야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위원회는 산동2지구 외 3개 지구에 대해 지난 5월 지적재조사 경계 결정 통지 후 토지소유자로부터 이의신청서가 제출된 토지에 대한 사항을 심의·의결했으며, 이번에 결정된 경계는 60일 이내 불복 의사 표명이 없으면 최종 확정된다.

 

시는 확정된 경계에 따른 새로운 지적공부 작성과 등기촉탁을 통해 사업을 완료하고, 면적 증·감이 발생한 토지에 대해서는 조정금을 지급·징수할 계획이다.

 

구천수 위원장은 "토지에 대한 경계 분쟁으로 인한 소송이 많은데, 이번 지적재조사 사업을 통해 분쟁은 사라지고 효율적인 토지관리가 가능해질 것"이라며 "토지소유자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이해로 원활하게 사업이 추진된 점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아산시, 2023년 슬레이트 처리지원사업 대상자 상시 모집

 

아산시가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슬레이트 처리지원사업 대상자를 상시 모집 중이다.

 

슬레이트 처리지원사업은 건축물의 지붕재 또는 벽체로 사용된 슬레이트의 해체·제거·처리를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시민들의 슬레이트 철거 등에 따른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시행된다.

 

주택의 경우 최대 700만 원, 창고·축사는 최대 200㎡ 면적 이하 전액을 지원한다. 단, 지원 한도를 초과한 비용은 신청자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시는 예산 소진 시까지 접수할 예정이며, 사업을 희망하는 경우 건물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청 누리집(https://www.asan.go.kr) 공지 사항을 참고하거나 건축과(041-530-6288)로 문의하면 된다.

 

 

 

▲ 캠페인 모습

 

▷아산시 '제337차 안전 점검의 날' 캠페인 시행

 

아산시가 지난 14일 온양온천역 일원에서 '제337차 9월 안전 점검의 날' 캠페인을 시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시 안전총괄과, 관광진흥과 등 관련 부서와 자전거이용 활성화 시설 민간 위탁업체인 ㈜어울림이 참여한 가운데 자전거의 안전한 이용문화 정착을 위한 자전거 안전 수칙을 홍보했다.

 

또, 시 특화 안전 정보 제공의 일환으로 추진한 '아산 안심홈 앱(app)'과 연계한 '생명 대피 안내지도' 사용도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임이택 시 안전총괄과장은 "개인형 이동장치 및 자전거 이용이 증가하고 있는 요즘 올바른 교통안전 문화 정착이 요구되고 있다"라며 "이용자분들의 안전 수칙 준수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아산시청 역도팀 장연학(27) '2023 세계역도선수권대회' 은메달 1개와 동메달 2개 획득 후 기념촬영 모습

 

▷아산시청 역도팀 장연학, 세계역도선수권대회 '은 1개, 동 2개' 쾌거

 

아산시청 역도팀 장연학(27)이 세계역도선수권대회에서 은메달 1개와 동메달 2개를 획득하는 쾌거를 올렸다.

 

장연학은 14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린 '2023 세계역도선수권대회' 남자 102㎏급 경기에서 인상 182㎏, 용상 217㎏, 합계 399㎏을 들어 올렸다.

 

인상과 용상에서 각각 3위를 한 장연학은 합계에서는 2위를 차지했다. 합계 기록만으로 메달을 수여하는 올림픽과 아시안게임과는 달리, 세계선수권에서는 인상, 용상, 합계 모두 메달이 걸렸다.

 

장연학은 기세를 이어 오는 23일 개막하는 항저우 아시안게임 109㎏급에 출전하며 2회 연속 메달 획득에 도전한다. 항저우 아시안게임은 102㎏급이 정식 종목이 아니어서, 109㎏급에 출전한다.

 

이번 항저우 아시안게임은 참가는 올해 5월 진주에서 열린 '2023 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에서 '인상 금메달'과 '합계 동메달'을 따며 출전권을 획득한 것이다.

 

장연학은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 85㎏급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바 있다.

 

이형도 아산시청 역도팀 감독은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게 아낌없이 지원해준 아산시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둬 시민들께 큰 기쁨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산시, 공공 급식 기관 대상 로컬푸드 수확 체험행사 시행

 

아산시는 지난 12~14일 3일간 공공 급식 시행기관인 관내 어린이집 67개 원 2000여 명을 대상으로 '로컬푸드 수확 체험행사'를 시행했다.

 

이번 행사는 도고면에 있는 고구마 농장에서 열렸으며, 어린이집 원아들이 농장에서 고구마 수확 체험을 하고, 13~14일은 우천으로 인해 각 어린이집에서 고구마를 활용한 미각?촉각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영유아들이 공공 급식에 제공되는 지역 농산물의 의미를 깨닫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로컬푸드의 우수함을 널리 알리고, 공공 급식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로컬푸드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기관과 함께하는 맞춤형 산지 투어 행사를 지속해 펼칠 계획이다.

 

 

 

▲ 온양온천역 광장에서 열린 '자살 예방 및 정신건강 인식 개선 캠페인' 모습

 

▷아산시 '2023년 자살 예방 및 정신건강 인식 개선 캠페인' 시행

 

아산시는 보건소는 '2023년 세계 자살 예방의 날(9월 10일)' 맞이해 지난 13일 온양온천역 광장에서 '자살 예방 및 정신건강 인식 개선 캠페인'을 시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2023년 세계 자살 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아 정신건강 관련 기관(아산청년마인드링크, 탕정한마음종합사회복지관, 라이프호프충남지부, 아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파랑새둥지, 좋은이웃) 및 선문대·한올중 자원봉사 학생들과 합동으로 펼쳐졌다.

 

이날 △사랑의 메시지 전달(생명의 나무) △마음 검진(QR코드) 및 이동상담소 △자살에 관한 OX 퀴즈 △마음 안심 버스 (스트레스 검사) △알코올 분해효소 패치 검사 △인생 사진 및 아트 풍선 체험 등을 운영하며 생명 존중과 정신질환에 대한 인식 개선 등을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장동민 시 보건소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자살 예방 및 정신건강 인식 개선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지역사회에 생명 존중 문화가 확산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 보건소에서는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 정신건강과 관련된 상담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살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전문 상담 기관과 연계된 심리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 정책특복 위촉 기념촬영모습(왼쪽 박경귀 아산시장, 오른쪽 이은미 정책특별보좌관)

 

▷아산시 '최고'가 되기 위해 '최고'와 손잡다

 

아산시가 15일 이은미 백석예술대학교 공연예술경영학과 교수이자 서울문화재단 이사를 정책특별보좌관으로 추가 위촉했다.

 

이번에 위촉된 이은미 특보는 비상임 위촉직 2년의 임기 동안 시정 주요 현안에 대해 자문하고, 특히 전공인 공연예술 분야에서 정책 수립 제언 등 발전방안 모색에 힘을 보탠다.

 

박경귀 시장은 위촉식에서 "현재 아산시 정책특별보좌관들은 각각의 전문 분야에서 관계 부서에 실질적 자문을 주고 있다"며, "업무 계획 수립 시 공무원 조직에서 발상하지 못하는 부분까지 착안하는 등 정책특보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주고 계신다"고 호평했다.

 

'민선 8기 '아트밸리 아산'이 전국 최고의 문화예술 도시를 지향해가는 중요한 시점에 이은미 특보의 실무적 경험과 전문성이 더해진다면 더욱더 가속화된 힘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은미 공연예술 특보는 "지자체에서 공연예술 분야의 전문직 공무원으로 일해 본 경험이 있다"며 "행정업무와 예술사업 사이의 고충을 알고 있기에 그간의 경험을 충분히 활용해 아산시 공연예술 분야의 정책특보로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산시 정책특보단은 다음 주 개최되는 '2024년 혁신 시책구상 보고회'에 참석해 내년도 아산시 시책구상 발굴과정에 참여하고 시정에 전문성과 아이디어를 더할 계획이다.

 

 

 

▷아산시 '2023 국민행복 IT 경진대회' 2명 수상 영예

 

아산시는 지난 13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개최된 '2023 국민행복 IT 경진대회'에서 은상과 동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대회는 지역 예선을 거친 전국 326명(결혼이민자 16명, 고령?장년층 108명, 장애인 133명, 디지털 배움터 69명)이 본선에 참가했다.

 

아산에서는 충남도 예선(8월 19일)을 통과한 8명이 본선에 진출했으며, 본선에서 왕이펑 씨(온양2동 거주)가 결혼이민자 부문에서 은상을, 김윤식 씨(영인면 거주)가 고령층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시는 정보화 교육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열정으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경진대회 대비반을 운영한 것이 수상에 큰 역할을 했다고 밝혔다.

 

오배환 시 정보통신과장은 "기존 시청 정보화 교육장에서 제공하던 정보화 교육뿐만 아니라, 2024년부터는 '읍면동 찾아가는 정보화 교육'으로 시민들의 다양한 교육 수요를 충족시키고 정보화 역량을 강화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국민행복 IT 경진대회는' 과학기술정통부가 주최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회로서 정보 소외계층의 정보화 교육 동기 부여 및 디지털 포용 공감대 확산을 위해 200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토지관리과, 건축과, 안전총괄과, 체육진흥과, 농식품유통과, 보건행정과, 기획예산과, 정보통신과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