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시 6월 2일 소식(교통행정과, 안전총괄과, 도시재생과, 자치행정과, 농업기술과):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시 6월 2일 소식(교통행정과, 안전총괄과, 도시재생과, 자치행정과, 농업기술과)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2/06/02 [09:02]

아산시 6월 2일 소식(교통행정과, 안전총괄과, 도시재생과, 자치행정과, 농업기술과)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2/06/02 [09:02]

▲ 비신호교차로에 설치된 LED 도로표지병

 

▷아산시, 시민 안전 밝히는 비신호 횡단보도 'LED 도로표지병' 설치

 

아산시가 보행자들의 안전을 위해 보행자 통행이 잦은 비신호 교차로 11개소에 'LED 도로표지병'을 설치했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LED 도로표지병은 횡단보도 양옆을 따라 바닥에 설치됐으며, 야간에 바닥에서 빛이 들어와 운전자가 멀리서도 횡단보도와 보행자를 인지하고 차량을 감속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일정 조도(100lux) 이하일 경우에도 빛이 들어와 미세먼지, 안개 등 악천후 안전사고도 예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교통시설물 정비, 불법 주정차단속 강화, 보행 환경 개선 등을 통해 보행자의 안전을 확보하고, 스마트 교통시설물을 지속 도입해 보행자가 안전한 도시를 만드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 올해 아산시 기능연속성계획 교육 모습

 

▷아산시, '기능연속성계획' 핵심 기능 담당자 교육

 

아산시가 지난달 31일 아산시 핵심기능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기능연속성계획 교육을 진행했다.

 

'재난 및 안전관리 법' 제25조의2 제5항에 근거한 '기능연속성계획'은 기관이 재난이나 내부사정 등으로 인해 위기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반드시 유지해야 하는 핵심 기능을 중단하지 않고 지속하기 위해 수립하는 계획이다.

 

시는 △재난 발생 시 업무 연속성을 반드시 확보해야만 하는 35개 핵심 기능 선정 △핵심 기능 유지를 위한 인력과 업무공간 확보 △비상 조직 체계 구성 및 교육 진행 등을 담고 있는 '아산시 기능연속성계획'을 수립한 바 있다.

 

핵심 기능을 수행하고 있는 40여 명의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전반적인 기능 연속성 계획 설명, 다양한 위기 상황에서 핵심 기능을 중단없이 연속 수행하기 위한 역할 및 비상 대응 훈련 등을 진행했다.

 

유경재 안전총괄과장은 "재난 대비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만큼 시민의 생명과 재산에 직결되는 매우 중요한 분야"라며 "기능연속성계획의 지속적인 관리 및 운영을 통해 시정 공백으로 불편함이 생기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 아산시 시민안전보험 안내 홍보물

 

▷아산시, 시민안전보험 강화로 각종 재난으로부터 시민안전 책임진다

 

아산시가 각종 재난과 사고로부터 피해를 본 시민의 생활 안정과 안전 복지 향상을 위해 시민안전보험의 보장항목을 새롭게 조정 재가입했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시민안전보험은 시민들이 일상생활 중 예상치 못한 각종 재난과 범죄 등으로부터 사고를 당했을 경우 발생한 피해를 보상해주는 제도다.

 

아산시에 주민등록을 한 시민이면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자동 가입되며 전국 어디에서 사고를 당해도 개인보험과 중복해서 보장받을 수 있다.

 

안전 보험 보장 내용은 △홍수, 태풍 등 자연재해로 인한 사망 △폭발, 화재, 붕괴 등으로 인한 사망 및 후유장애 △대중교통이용 및 농기계사고로 인한 사망이나 후유장애 △스쿨존 교통사고 부상치료비 △강도상해사망 및 후유장해 △가스사고사망 및 후유장해 △화상수술비 △물놀이사고사망 △유독성물질사망 △실버존 교통사고 부상치료비 등이다.

 

보상내용에 따라 사고 건당 최고 2000만 원까지 보장되며, 스쿨존교통사고부상치료비의 경우 부상등급(1~14급)에 따라 최고 3000만 원까지 지급된다.

 

유경재 안전총괄과장은 "시민안전보험 강화로 불의의 사고와 재난에 대비한 복지를 더욱 견고히 해 안전 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영인초 도시재생 마을학교 진행 모습

 

▷아산시, '지속 가능한 도시재생' 영인초 도시재생 마을학교 운영

 

아산시가 영인면 도시재생 예비사업의 일환인 '영인초 도시재생 마을학교' 운영을 시작했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영인초 도시재생 마을학교(이하 마을학교)'는 영인면 주민협의체, 교육 전문기업, 영인초등학교가 참여해 영인초등학교 5,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인면 활성화에 필요한 도시재생 콘텐츠 발굴 및 기본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마을학교는 오는 7월까지 총 6차시에 걸쳐 진행되며, 학생들이 지역주민으로서 영인면 도시재생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도록 영인초등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어린이 자치기구 운영, 창업아이디어 발굴, 인구조사 및 대책 마련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박하섭 영인면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위원장은 "다양한 연령층이 도시재생사업에 참여한다는 것은 지속 가능한 도시재생의 첫걸음"이라며 "이번 마을학교를 통해 영인초등학교 학생들이 마을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문제 해결의 주체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는 총사업비 3억 원이 투입된 영인면 도시재생 예비사업을 통해 영인면 아산리 일원을 중심으로 지역공동체 역량 강화 프로그램 개발, 지역 거점 공간 활용 콘텐츠 개발, 마을 안전 환경 개선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 장충단 묘역 정화활동 기념촬영 모습

 

▷한국자유총연맹 아산시지회, 장충단 묘역 정화 활동

 

한국자유총연맹 아산시지회(회장 정우천)가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지난달 29일 온양중학교 내 장충단에서 묘역 정화 활동 및 참배를 진행했다.

 

장충단은 6.25 전쟁 당시 자체적으로 태극연맹이라는 비밀단체를 조직해 공산주의와 항쟁하다 희생된 온양중학교 교사와 학생 6인의 넋을 기리기 위해 조성된 유적지로, 동족상잔의 슬픔을 기리고 아산시민들과 학생들에게 깊은 가르침을 주는 곳이다.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정우천 회장을 비롯해 청년회(회장 홍성혁), 여성회(회장 길대원) 등 20명의 회원이 모여 장충단 묘역 제초작업을 진행하고 참배를 드리며 호국보훈의 의미를 다시금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정우천 회장은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위해 희생된 태극연맹 단원 6인을 포함한 181분의 호국영령을 추모한다"며 "희생된 분들의 정신을 절대 잊지 않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 과수화상병 긴급 방제약제 4차, 5차, 6차 추가공급 물량

 

▷아산시, 과수화상병 긴급방제 '4차, 5차, 6차 약제' 공급

 

아산시가 과수화상병 확산에 따라 관내 사과, 배 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4차, 5차, 6차 과수화상병 긴급 방제약제 공급에 나섰다.

 

시는 예비비 2억 원을 포함한 총 2억5000만 원의 시비를 긴급 투입해 이번 주까지 화상병 방제약제를 추가 공급하며 적기 방제를 통한 화상병 확산 억제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4차, 5차 방제약제는 수령 즉시 살포가 가능하도록 생육기에 사용해도 약해가 없는 생물 제재를 선정했고, 6차 방제약제는 과실을 수확한 후 사용 가능한 약제를 선정 공급했다.

 

시는 과수화상병 확산 방지를 위한 집중 예찰도 진행 중이다. 5월에 165 농가, 173ha의 과원에 대한 예찰을 추진했고, 오는 6월 7일부터는 예찰 인력을 증원해 2차 관내 과원 예찰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과수 농가 신고와 예찰을 통해 3 농가 약 4.6ha의 과수화상병 발생을 확인했고 그중 한 농가의 폐원(매몰)을 완료했다.

 

이성열 농업기술과장은 "적과, 봉지씌우기 등 과수 농작업이 활발한 요즘은 과수화상병 유입 차단을 위한 농작업 관리가 매우 중요한 시기다"며 "외부오염 물질 유입 방지를 위한 작업자 및 작업 도구 수시 소독, 작업내용을 기록한 영농일지 작성 등 과수 농가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통행정과, 안전총괄과, 도시재생과, 자치행정과, 농업기술과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