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7월 11일 소식(신창면, 온양6동, 온양3동):오프라인뉴스
로고

7월 11일 소식(신창면, 온양6동, 온양3동)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2/07/11 [09:03]

7월 11일 소식(신창면, 온양6동, 온양3동)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2/07/11 [09:03]

▲ 신창타임즈 제5호 지면 일부

 

▷신창면 마을신문 '신창타임즈' 제5호 발행

 

신창타임즈 발행위원회가 지난 7일 신창면 주민들이 직접 만드는 마을신문 '신창타임즈' 제5호를 발행했다.

 

지난 2020년 11월 제1호 발행으로 시작된 신창타임즈는 코로나19로 인한 마을 주민들의 소통 부재를 해소하기 위해 만들어진 신창면 마을신문이다.

 

신창타임즈는 지역 역사문화유적 소개, 신창면민의 주요 관심 사항, 신창면 외국인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러시아인 주민들을 위한 러시아어 지면 등 특색있는 내용으로 신창면민들의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다.

 

신창타임즈 제5호는 △신창면의 문화재 인취사 소개 △신창면의 지역 현안 기초생활거점 사업 △코로나 종식과 신창면민의 무사를 기원한 제18회 신창면민 안녕기원제 △민원행정용어 러시아어 번역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성재경 신창타임즈 발행위원회 편집국장은 "마을 주민들을 취재하고 신문을 제작하는 일이 매우 뜻깊고 보람차다. 제보사항이 있으면 언제든 연락 바란다"며 "앞으로 마을 기자단을 모집하고 기자 교육을 할 예정이니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인우 면장은 "지역 현안과 주민들의 소식이 담긴 마을신문을 제작해주신 모든 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화합과 소통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신창타임즈는 올해 가을·겨울호를 추가 발행할 예정이다.

 

 

▲ '토닭토닭, 따뜻한 밥상' 행사 기념촬영 모습     

 

▷온양6동행복키움, 아산청년회와 함께하는 '토닭토닭, 따뜻한 밥상'

 

온양6동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8일 아산청년회(회장 최동용)와 함께 '토닭토닭, 따뜻한 밥상'을 진행했다.

 

아산청년회는 포장 삼계탕, 두유, 라면 100인분을 후원했으며, 후원 물품은 관내 저소득 독거어르신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토닭토닭, 따뜻한 밥상'은 아산청년회와 온양6동 행복키움이 함께 진행하는 사업으로 관내 저소득 독거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밥상(삼계탕 등)을 지원해 건강하게 여름철을 지낼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최동용 회장은 "어르신들이 더운 여름을 잘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아산청년회 회원들과 뜻을 모아 따뜻한 선물을 준비했다. 많은 양은 아니지만, 저소득 독거 어르신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범영 단장은 "관내 독거 어르신을 위해 따뜻한 나눔 활동을 실천해 주시는 아산청년회에 감사드린다. 더욱 따뜻한 온양6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온양3동, 모종 16통 경로당 찾아 4차 보건복지 상담창구 진행

 

온양3동행정복지센터와 온양3동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8일 모종 16통(모종캐슬 2차)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를 운영했다.

 

보건복지 상담창구는 15명 예약제 소규모로 운영됐으며, 주민들이 보건 및 복지 상담을 동시에 받을 수 있도록 아산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 치매 및 인지검사를,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에서 복지 상담을 진행했다.

 

김은경 동장은 "지역주민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상담창구 진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상담으로 온양3동은 올해 총 4회의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를 운영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과 홍보 물품 등을 통한 상담 창구 운영 내실화를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신창면, 온양6동, 온양3동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