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시 12월 16일 소식(경로장애인과, 평생학습관, 질병예방과, 문화관광과):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시 12월 16일 소식(경로장애인과, 평생학습관, 질병예방과, 문화관광과)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2/12/16 [11:25]

아산시 12월 16일 소식(경로장애인과, 평생학습관, 질병예방과, 문화관광과)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2/12/16 [11:25]

▲ 2022년 장애인활동지원사업 송년문화행사

 

▷시각장애인연합회 아산시지회, 2022년 장애인활동지원사업 송년문화행사 개최

 

시각장애인연합회 아산시지회가 지난 15일 아산 터미널 웨딩홀에서 2022년 장애인활동지원사업 송년문화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2년 한 해를 마무리하며 시각장애인연합회 장애인 활동 지원사업 이용자와 가족, 활동 지원사가 교류하고, 시각장애인연합회 장애인 복지 증진 기여자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는 약 200여 명의 장애인활동지원사업 이용자와 가족, 활동 지원사가 참석했으며, 축하공연과 지회장 인사 말씀, 장애인 복지 증진 기여자들에게 표창패 수여 등이 이어졌다.

 

박경귀 시장은 "장애인의 눈과 귀가 되어주는 활동 지원사 여러분들이 있어 장애인이 편안하고 안락한 삶을 지속할 수 있다"며 "장애인이 살기 좋은 무장애 도시 아산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희영 의장은 "활동 지원사는 장애인의 가족이자 벗, 영혼의 동반자다"며 "활동 지원사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2022년 평생학습 관계자 역량 강화 연수 기념촬영 모습

 

▷아산시 '2022년 평생학습 관계자 역량 강화 연수' 개최

 

아산시가 지난 15일 캠코 인재개발원에서 '2022년 아산시 평생학습 관계자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아산시 평생학습,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연수에는 순천향대학교 평생교육원 등 8개 기관과 아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등 5개 단체, 평생학습매니저 등 총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특강과 프로그램 설계 실행방안 퍼실리테이션을 통해 아산시 평생학습 관계자들이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를 읽고 전문성을 향상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김창덕 아산시평생학습문화센터 소장은 "아산시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과 현장 관계자와의 끊임없는 소통을 통해 선도적인 평생학습 문화도시 아산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산시, 26일부터 코로나19 동절기 2가백신 당일 접종 시작

 

아산시가 오는 26일부터 모더나 BA.4/5 코로나19 동절기 2가백신 접종에 나선다.

 

대상자는 2차 접종 후 90일이 지난 18세 이상이며, 12세부터 17세 대상 화이자 2가백신 추가접종도 진행된다. 사전 예약은 오는 19일, 당일 접종은 오는 26일, 예약 접종은 내년 1월 2일부터 시작된다.

 

모더나BA.4/5 접종 후 오미크론 변이주(BA.4/5)에 대한 중화항체가 접종 전에 비해 약 15배, 기존 모더나 단가 백신 접종에 비해 약 5.8배 높았다.

 

모더나 BA.4/5의 안전성은 모더나 BA.1 및 기존 모더나 단가 백신의 안전성 자료에서 추론됐다. 모더나 BA.1접종 후 이상 사례는 대부분 경증 또는 중등증이었고 해당 증상은 수일 이내 사라졌다.

 

이상 사례유형은 기존 백신과 유사하나 발생 빈도는 더 낮게 나타났다. 접종자 중 일부에서 확인된 국소 이상 사례는 통증, 발적, 겨드랑이 부기 등이 있었고, 전신 이상 사례는 열, 두통, 피로감, 근육통, 관절통, 메스꺼움, 구토, 오한 등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12월 31일까지 동절기 추가접종 집중 기간으로 2가백신(모더나BA.1, 화이자BA.1, 화이자BA.4/5) 예방접종을 보건소 본관 1층 예방 접종실과 위탁의료기관에서 진행하고 있다. 12월 17일부터는 기존 3, 4차 단가백신 접종이 중단될 예정이다.

 

구본조 아산시보건소장은 "겨울철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동절기 추가접종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탕정면 지중해마을 찾아가는 문화예술 공연 모습


▷아산시, 찾아가는 문화예술공연 '오감만족' 최대 성과 

 

아산시의 찾아가는 문화예술공연 '오감만족'이 올해 53회 운영과 2만3천여 명이 관람하면서 2010년 시행 이래로 최대 성과를 기록했다.

 

찾아가는 문화예술공연 『오감만족』은 읍면동, 학교 및 복지시설 등을 찾아가서 운영하는 공연으로 시민의 문화 향유권 확대와 삶의 질을 제고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횟수를 보면 2012년이 44회, 관람인원으로는 2018년이 17530명이 최대를 기록하고 있었지만 '아트밸리 아산'을 꿈꾸는 민선 8기를 맞으며 이를 모두 갱신하게 됐다.

 

공연을 찾은 한 시민은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 예매를 하거나 공연장으로 찾아가는 번거로움 없이 일상 속에서 편하게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어 좋았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공연을 많이 만들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선옥 문화관광과장은 "문화예술플랫폼 '아트밸리 아산' 구축에 발맞춰 새로운 기록을 갱신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일상에 스며드는 문화예술공연을 통해 시민들이 문화예술을 더 가까이 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로장애인과, 평생학습관, 질병예방과, 문화관광과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