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11월 10일 소식( 배방읍, 둔포면, 송악면, 온양5동, 도고면, 신창면):오프라인뉴스
로고

11월 10일 소식( 배방읍, 둔포면, 송악면, 온양5동, 도고면, 신창면)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11/10 [08:50]

11월 10일 소식( 배방읍, 둔포면, 송악면, 온양5동, 도고면, 신창면)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11/10 [08:50]

 

▲ 후원 협약 기념촬영 모습

 

▷뺑드메르, 배방읍 행복키움과 협약 체결

 

아산시 배방읍행복키움추진단(공동단장 김창덕, 손정열)이 지난 9일, 북수리에 있는 뺑드메르(대표 신현철)와 후원 및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맺은 뺑드메르는 매월 생신을 맞이한 저소득 독거 어르신께 케이크를 후원해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로 했으며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배방읍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에 연계하며 모니터링 활동에 협력하기로 했다.

 

신현철 대표는 "혼자 사시는 어르신들의 생신을 챙겨드려 이웃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게 해드리고 싶다. 홀몸 어르신들의 고독감을 해소하기 위해 꾸준히 후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손정열 단장은 "그동안 지역사회를 위해 나눔 활동을 꾸준히 하신 것으로 알고 있다. 소중한 마음을 독거 어르신께 따뜻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배방읍행복키움추진단은 매월 사랑의 물품 나눔 및 소외계층 안부 확인, 명절 선물 지원,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긴급지원, 후원자 발굴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눔 문화 확산 및 지역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 (왼쪽부터) 행복신협 심영보 이사장, 유영숙 민간단장, 최경만 공공단장

 

▷둔포 행복신협, 둔포면행복키움『사랑의 김장나눔 행사』에 후원금 전달

 

둔포면 행복신협(이사장 심영보)이 지난 9일 둔포면 행복키움추진단(공공단장 최경만, 민간단장 유영숙)에서 추진하는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위해 후원금 50만원을 전달했다.

 

전달된 후원금은 오는 13~14일에 걸쳐 둔포면 행복키움추진단에서 진행하는 김장나눔 행사에 사용될 예정이다.

 

심영보 이사장은 "행복키움추진단의 김장나눔 행사에 동참하게 돼 뿌듯하다.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유영숙 민간단장은 "올해도 변함없이 지역민의 복지를 위한 나눔에 관심 가져 주셔서 감사드리며 덕분에 올해 겨울은 더욱 풍성한 김장나눔 행사가 될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둔포면 행복키움추진단에서는 오는 14일 둔포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관내 취약계층 가정 총 40여 가구에 김장김치를 전달할 예정이다.

 

 

▲ 「인생'내'컷, 청춘사진관!」 가을 촬영 사진 전달 기념촬영 모습

 

▷송악면행복키움, 「인생'내'컷, 청춘사진관!」 가을 촬영 사진 전달

 

지난 9일 아산시 송악면(면장 박현서) 행복키움추진단(단장 손준배)에서 송악면의 자연을 배경으로 홀몸 어르신의 사진을 촬영해 액자로 제작해 선물하는 「인생'내'컷, 청춘사진관!」 전달식을 가졌다.

 

송악면 행복키움추진단은 지난 5월에도 화사하게 핀 봄꽃을 배경으로 찍은 사진액자를 어르신들에게 전달해 큰 호응을 얻었었다. 호응에 힘입어 이번 사진은 단풍이 절정인 10월 중순에 촬영해 깊어져 가는 가을을 한 컷에 듬뿍 담아냈다.

 

이번 촬영을 함께한 A 어르신(91세)은 "나들이 나온 소녀처럼 연신 마음이 들뜬다. 누군가가 이렇게 정성스럽게 내 얼굴을 사진으로 찍어준 것이 얼마 만인지 모른다"며 사진을 찍는 내내 즐거워하셨다.

 

동행한 A 어르신의 요양보호사도 "어르신에게 이렇게 귀한 선물을 주셔서 감사하다. 어르신이 건강히 지내실 수 있도록 옆에서 더욱 애쓰겠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손준배 단장은 "어르신들이 처음에는 어색하고 쑥스러워 싫다고 하시지만 막상 액자를 받아보시면 정말 좋아하신다. 우리 송악면의 자랑인 멋진 풍경이 함께 담겨 더욱 뜻깊다"며 이번 전달식에 대한 자부심을 나타냈다.

 

 

 

▲ 백미 전달 기념촬영 모습

 

▷온양5동 허인철 가족, 작년에 이어 200Kg 백미 기부

 

온양5동행복키움추진단(공공단장 송경숙, 민간단장 강연식)은 지난 9일 온양5동 주민 허인철 씨 가족으로부터 백미 200kg를 후원받았다고 밝혔다.

 

허인철 가족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직접 농사지은 백미를 차에 싣고 어려운 이웃과 나누고자 온양5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했다.

 

허인철씨는 "자기들이 직접 농사지은 쌀이 어려운 이웃에게 맛있는 밥이 된다"며 "뿌듯해하는 아이들을 보면서 앞으로도 기부를 위한 농사를 지을 것을 다짐하게 됐다"고 말했다.

 

송경숙 온양 5동장은 "가족이 힘을 합쳐 지은 귀한 쌀을 후원해 주셔서 더 의미가 있고 감사하다"며 온양5동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겠다고 말했다.

 

 

▲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 결의 모습

 

▷도고면, 청소년 유해 환경 개선 캠페인 실시

 

아산시 도고면 청소년 지도협의회가 지난 9일 수능을 앞두고 도고면 기곡리 일원에서 청소년 지도협의회 및 관계 공무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유해 환경 개선 캠페인을 벌였다.

 

이번 캠페인은 다가오는 수능 이후 청소년의 일탈행위를 예방하고 청소년들을 유해 환경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실시했다.

 

지역 내 청소년들이 많이 다니는 다중이용시설 및 청소년 유해업소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진행했으며 청소년 보호법 관련 홍보물을 나눠주고 청소년 유해 환경 정화를 위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특히 '19세 미만의 청소년에게 술·담배 판매금지' 표시돼 있지 않은 업소에는 직접 안내문을 붙여주며 청소년 보호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도고면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참여해 주신 청소년 지도협의회 지도위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청소년들을 술과 담배로부터 보호하기 위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후원 기념촬영 모습

 

▷영농조합법인 베두실, 신창면 행복키움에 자색양파즙 후원

 

영농조합법인 베두실(대표 김돈희, 영인면)에서 지난 9일 자색양파즙 20박스(80만원 상당)를 신창면 행복키움추진단(공동단장 김인우, 박희성)에 전달했다.

 

이날 기부된 자색양파즙은 신창 관내 저소득 가정에 전달해 면역력에 약한 어르신들의 건강을 책임질 예정이다.

 

김돈희 대표는 "내가 가진 것을 지역에 나눠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고 싶었다"며 "양파즙을 맛있게 드시고 대상자분들이 건강하고 행복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김인우 면장은 "이번 나눔이 지역사회에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후원해 주신 김돈희 대표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김돈희 대표는 지난 7월과 11월에도 영인면에 양파즙을 후원하는 등 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하고 있으며 지역에 희망과 행복을 전달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배방읍, 둔포면, 송악면, 온양5동, 도고면, 신창면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