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8월 23일 소식( 온양6동, 송악면, 온양2동):오프라인뉴스
로고

8월 23일 소식( 온양6동, 송악면, 온양2동)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08/23 [07:54]

8월 23일 소식( 온양6동, 송악면, 온양2동)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08/23 [07:54]

▲ 온양6동 새마을 남녀지도자협의회 '이·미용 봉사' 진행 모습

 

▷온양6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찾아가는 이·미용 봉사'

 

아산시 온양6동 새마을 남녀지도자협의회가 지난 22일 좌부1통 마을회관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이· 미용 봉사를 펼쳤다.

 

이날 풍기동 이지더원 아파트 단지 상가에서 미용실을 운영하는 미용사 2명의 재능기부를 받아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14명을 대상으로 이·미용(헤어컷트)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전상신·조병남 회장은 "어르신들이 머리를 정돈하시고 나서 표정이 많이 밝아지셨다. 항상 찾아와서 어르신들 뵙고 재능기부를 해주시는 미용사분들께 감사할 따름이다"고 말했다.

 

강환달 온양6동장은 "바쁜 시간을 내어 재능기부와 봉사활동을 해주신 새마을협의회 회원분들과 미용사 두 분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에게 필요한 사업을 꾸준히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건강해you!」 행사 기념촬영 모습

 

▷송악면행복키움, 잦은 폭우 대비「건강해you!」행사 진행

 

송악면행복키움 추진단(단장 손준배)이 지난 22일 잦은 폭우로 인해 집에 홀로 계시는 어르신께 두유, 건강용품, 건강식품을 제공하는 「건강해you!」 행사를 진행했다.

 

손준배 추진단장은 "어려운 생활로 건강을 챙기지 못하는 소외계층에 꼭 필요한 건강이음 꾸러미를 전달함으로써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보내면 좋겠다"고 전했다.

 

박현서 면장은 "고령의 홀몸 어르신들이 많은 지역이라 복지뿐 아니라 건강까지 생각하는 「건강해you!」 행사를 통해 송악면 소외계층의 건강 및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송악면은 「건강해you!」, 「기억이음꾸러미」 등 많은 행사를 통해 건강 플러스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며 마을 저소득층의 안부를 확인하고 복지 사각지대를 완화하기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 온양2동 어르신들이 스마트폰 활용 교육을 받고 있다.

 

▷온양2동 주민자치회, 어르신 스마트폰 활용 교육 진행

 

온양2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22일 온양2동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스마트폰 사용에 어려움이 있는 어르신들이 실생활에서 스마트폰을 활용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사용법을 교육했으며 어르신들의 정보격차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내용은 △와이파이 연결하기 △스마트폰 기기 환경설정 방법 △유용한 위젯 등록 및 이용 △문자·카카오톡 메시지 보내기 △SNS 활용 방법 등 스마트폰 초보자들을 위한 기초과정을 구성해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김용호 회장은 "어르신 인구 비율이 높은 온양2동의 특성에 고려해 주민자치회원들이 어르신들에 꼭 필요한 교육을 고민하던 중 스마트폰 사용 교육을 실시했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교육으로 추진해 많은 어르신이 스마트폰 교육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후원 협약 체결 기념촬영 모습

 

 

▷온양2동행복키움, 떡볶이ZIP과 후원 협약 체결

 

아산시 온양2동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22일 떡볶이ZIP과 온양2동 소외계층을 위한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떡볶이ZIP 이병곤 대표는 "한부모 가족의 자녀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어 후원하게 됐다. 앞으로도 주변에 관심을 두고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강준구 추진단장은 "선뜻 후원을 결심해 주신 대표님께 감사드린다. 이웃이 함께하는 지역사회 나눔 문화가 더욱 확산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온양2동행복키움추진단은 매월 2회 사랑의 반찬 나눔, 소외계층 안부 확인, 중앙초등학교 행복플러스 사업, 명절 선물 지원, 복지 사각지대 발굴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눔 문화 확산 및 지역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온양6동, 송악면, 온양2동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