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시 12월 28일 소식(산림과, 교육청소년과, 사회복지과, 여성가족과):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시 12월 28일 소식(산림과, 교육청소년과, 사회복지과, 여성가족과)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1/12/28 [09:00]

아산시 12월 28일 소식(산림과, 교육청소년과, 사회복지과, 여성가족과)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1/12/28 [09:00]

▷아산시, 내년 봄철 산불전문예방진화대,산불감시원 모집

 

아산시는 봄철 산불조심기간인 내년 2월 1일부터 5월 15일까지 산불예방과 초동진화 등 산불재난에 대한 효과적이고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산불전문예방진화대와 산불감시원을 선발한다.

 

모집인원은 총 161명으로 진화대 41명, 감시원 120명을 선발한다. 이들은 봄철 산불조심 기간 동안 산불 취약지 등에 대한 산불감시활동과 소각금지 계도?단속 등 산불 예방 활동을 추진하며, 산불 발생 시에는 진화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모집대상자는 공고일 이전 주민등록이 아산시로 돼 있는 만 18세 이상 아산시 거주자다. 성실하고 신체가 건강하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진화대의 경우 아산시청 산림과, 감시원의 경우 온양 1·2·3동을 제외한 14개 읍면동에 지원할 수 있으며, 내년 1월 중 서류전형, 체력검정, 면접 등의 절차를 거쳐 선발될 예정이다.

 

박일종 시 산림과장은 "산불전문예방진화대와 산불감시원 선발 운영을 통한 산불대응체계 확립으로 산불발생취약시기인 봄철에 소중한 산림자원을 지키고, 지역 일자리 창출에도 도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내년 아산행복마을학교 오리엔테이션 진행 모습

 

▷아산시, 내년 아산행복마을학교 오리엔테이션 성료

 

아산시가 지난 27일 내년 아산행복마을학교 운영을 앞두고 마을교사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행사는 내년 마을학교 운영방향 설명, 마을교육공동체의 역할과 이해 특강, 마을학교 연합회 자체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임대봉 충남교육청 정책연구교사는 '마을교육공동체 역할과 이해' 특강에서 마을교육공동체의 역할은 아이 성장, 주민 성장, 마을 성장, 지역 성장을 통한 행복한 아산교육도시 조성임을 강조했다.

 

이현경 시 교육청소년과장은 "마을학교 활동이 주민과 아이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돼 공동체 발전을 위한 씨앗 사업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는 지난 11월 내년 아산행복마을학교 운영자 공개모집을 통해 12개 마을학교를 최종 선정했고, 마을학교 2억원, 전용공간 지원 1억원을 포함해 약 3억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시는 2017년부터 올해까지 총 57개 마을학교를 지원했고, 올해 11개소 운영 지원과 6개 마을학교 전용공간 지원을 추진한 바 있다.

 

 

▷아산시산림조합, 아산시에 취약계층 지원 성금 500만원 기부

 

아산시산림조합이 지난 22일 아산시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성금 500만원을 기부했다.

 

기부한 성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연계해 아산시 취약계층 지원 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이택구 조합장은 "어려움이 많은 이웃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따뜻한 나눔을 해 주신 아산시산림조합에 감사드린다"며 "성금은 어려운 취약계층 지원 사업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아산시산림조합은 산림문화 나눔 행사, 국산 목재로 만든 책상·의자 보급, 겨울철 사랑의 땔감 나누기 등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이번 성금 기부는 지난 12월 7일 '희망2022나눔캠페인' 순회모금 500만원에 이은 올해 두 번째 기부다.

 

 

▲ 저출산 극복 이모티콘 공모전 수상자 기념촬영 모습

 

아산시, 전국 최초 저출산 극복 이모티콘 공모전 시상식 개최

 

아산시가 지난 26일 ‘올해 저출산 극복 이모티콘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아기새둥지 저출산고령화정책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저출산에 대한 사회 인식개선을 도모하고 출산 친화적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고, 10월 접수된 총 104개의 작품을 대상으로 1차 전문가 심사, 2차 시민투표를 거쳐 우수 이모티콘 30개 작품을 최종 선정했다.

 

행사는 백신접종 완료 또는 48시간 이내 PCR검사 음성인 수상자와 가족 등 50명 이내로 인원을 제한하고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공모전 시상식, SNS 홍보 서포터즈 위촉, 저출산(생) 국가 위기를 주제로 한 양승조 충남도지사 특강으로 진행됐다.

 

청소년 9팀, 대학생 11팀, 일반부 10팀이 수상의 영예를 누렸고, 수상자는 저출산 극복 인식개선 홍보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아기새둥지 SNS 홍보 서포터즈’로 위촉됐다.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특강을 통해 “세계인구 현황 보고서에 한국의 합계출산율은 0.84명으로 조사 대상 198개국 중 198위로 심각한 상황이다”라며 “인구 소멸을 먼 미래로만 생각하지 말고 국가 위기로 인지해 청년 일자리, 주거, 일·가정의 양립 등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일반부 수상자 A 씨는 “이번 공모전에 참여하면서 저출산 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공감했는데, 오늘 특강을 들어보니 내년에 결혼하는 나 자신부터 자녀계획을 늘리고 주변에도 결혼과 출산의 장점을 열심히 홍보해야겠다”라고 말했다.

 

아기새둥지 저출산고령화정책위원회는 공공기관 이모티콘 공모 작품 전시, 카카오톡 등 제휴 범국민 이모티콘 활용, 저출산 공모전 홍보용 영상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SNS 서포터즈와 함께 이모티콘 수상작 홍보 및 저출산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산림과, 교육청소년과, 사회복지과, 여성가족과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