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시 7월 8일 소식(여성복지과, 공원녹지과, 사회복지과, 아동보육과):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시 7월 8일 소식(여성복지과, 공원녹지과, 사회복지과, 아동보육과)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2/07/08 [10:19]

아산시 7월 8일 소식(여성복지과, 공원녹지과, 사회복지과, 아동보육과)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2/07/08 [10:19]

▲ 아산시청 전경     

 

▷아산시, '하반기 신혼부부 주택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시행

 

아산시가 결혼을 장려하고 출산율을 높이기 위해 '하반기 신혼부부 주택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시행하며 적극적인 신혼부부 주거 부담 완화에 나섰다.

 

저출산 극복을 위한 시책 중 하나로 추진되는 '신혼부부 주택자금 대출이자 지원'은 가구당 주택자금 대출 잔액의 1.25% 범위에서 연 1회 최대 100만원까지 대출이자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상반기 111가구에 9931만원의 대출이자를 지원했으며,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98% 이상이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반기에는 잔여 예산 5069만원 범위 내에서 약 50가구의 신혼 가정을 대상으로 지원을 추진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아산시에 주민등록을 둔 최근 5년 이내(2017.1.1~2021.12.31)에 혼인신고 한 신혼부부로 가구원 합산기준 중위소득 180% 이하에 해당하고 시 소재 전용 면적 59㎡ 이하 주택에 거주해야 한다. 기타 제출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7월 25일부터 8월 12일까지로, 해당 주택 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적격 여부 심사 후 8월 말 신청인 계좌로 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고분자 여성복지과장은 "높은 주거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신혼부부의 경제적 부담 완화와 주거 안정 기여로 출산율도 함께 높아지길 기대한다"며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행복 도시 아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아산시, 여름철 도심 속 피서 공간 ‘어린이공원 물놀이터’ 무료 개장

 

▷아산시, 여름철 도심 속 피서 공간 '어린이공원 물놀이터' 무료 개장

 

아산시가 늘해랑어린이공원과 해밀어린이공원 내 물놀이터를 23일부터 무료 개장하며 시민들을 위한 여름철 도심 속 피서 공간 제공에 나선다.

 

시는 지난 2020년 배방읍 늘해랑어린이공원과 탕정면 해밀어린이공원 내 물놀이터 2곳을 조성 완료했으나 그동안 코로나19 감염 예방 차원에서 휴장해왔다.

 

방역지침 완화에 따란 물놀이터 개장을 결정한 시는 오는 7월 23일을 시작으로 8월 15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물놀이터 2개소 무료 운영에 나선다.

 

매주 월요일과 우천 시에는 시설물 정비 등을 위해 휴장하며, 코로나19 확산 등에 따라 폐장 시기가 앞당겨질 수 있다.

 

최경만 공원녹지과장은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이 공원에서 안전하고 쾌적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곳곳에 안전요원을 배치하는 등 안전과 방역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며 "이용자 밀집도가 높은 장소인 만큼 마스크 착용 등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요술나무어린이집 성금 기부 기념촬영 모습

 

▷요술나무어린이집, 아산시 취약계층위해 바자회 수익금 전액 기부

 

요술나무어린이집이 8일 아산시(시장 박경귀)에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성금 20만원을 전달했다.

 

아산시를 방문한 요술나무어린이집은 지난 1일 '사랑나눔 바자회'를 열어 학부모와 원생들이 사용하지 않는 의료, 도서, 잡화, 신발, 장난감 등 다양한 물품을 판매해 얻은 수익금 전액을 기부했다.

 

기부된 수익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아산시 취약계층 복지지원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전달식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이번 바자회는 아이들에게 자원의 소중함과 일상 속 이웃사랑 실천을 전파하는 의미 있는 행사였다"며 "아이들의 작은 정성이 좋은 곳에 쓰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병관 아산시 복지문화체육국장은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에 적극 참여해 주신 요술나무어린이집 원생과 학부모, 교직원에게 감사드린다"며 "뜻깊은 성금이 필요한 곳에 잘 전달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음봉면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찾아가는 아동학대 예방 교육

 

▷아산시, 찾아가는 아동학대 예방 교육 진행

 

아산시가 지난 7일 음봉면을 시작으로 17개 전 읍면동을 순회하며 '우리마을아동지킴이' 대상 아동학대 예방 교육에 나섰다.

 

이통장과 행복키움추진단, 복지반장 등으로 구성된 '우리마을아동지킴이'는 지난 2021년 6월을 시작으로 아동학대 예방 홍보 활동과 지역사회 아동학대 신고 등의 역할을 하고 있다.

 

찾아가는 아동학대 예방 교육은 아동의 올바른 성장을 돕는 동시에 아동학대 예방과 신고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추진됐다.

 

교육은 행정의 최일선에서 주민들과 접촉하는 이통장과 행복키움추진단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학대 예방 및 조기 발견을 통한 피해 아동 보호의 중요성을 주요 내용으로 진행된다.

 

김정자 아동보육과장은 "찾아가는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통해 아동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지난 2020년 10월부터 아동학대 대응에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임을 강화하기 위해 그동안 민간(아동보호전문기관)이 수행하던 아동학대 조사 업무가 시군구로 이관돼 아동학대 전담공무원과 경찰이 직접 수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여성복지과, 공원녹지과, 사회복지과, 아동보육과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