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시 5월 6일 소식(자치행정과, 아동보육과, 홍보담당관, 평생학습관, 보건행정과, 시립도서관,개발정책과):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시 5월 6일 소식(자치행정과, 아동보육과, 홍보담당관, 평생학습관, 보건행정과, 시립도서관,개발정책과)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2/05/06 [08:37]

아산시 5월 6일 소식(자치행정과, 아동보육과, 홍보담당관, 평생학습관, 보건행정과, 시립도서관,개발정책과)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2/05/06 [08:37]

 

▲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홍보물

 

▷아산시 "6월 1일 전국동시지방선거 꼭 투표하세요!"

 

아산시가 오는 6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투표율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시는 선거일 30일 전까지 시청, 직속 기관, 사업소, 읍면동, 출자·출연기관 등의 장소를 대상으로 포스터, 영상, X-배너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한 적극적인 지방선거 홍보에 나서며, 아산뉴스, 아산톡톡 등에도 지방선거 일정을 게재한다. 선거일 20일 전까지는 대형마트, 전통시장, 금융기관, 주요 교차로, 아파트 단지 등에 투표 안내 현수막과 포스터를 집중 게시할 예정이다.

 

△전입신고 시 변경 투표소 안내 △학교 게시판과 가정통신문을 활용한 선거연령 확대에 따른 만 18세 유권자 선거 참여 홍보 △인기 캐릭터 등을 활용한 쉽고 재밌는 선거 정보 제공 △각종 방송매체를 통한 홍보 △아산시 통화연결음 설정 △홈페이지 투표 안내문 게시 △유관기관 과 단체 공문발송 등을 통한 근로자 등의 투표 시간 보장 등에도 적극 나설 방침이다.

 

선거일 10일 전까지를 집중 홍보 기간으로 설정하고 △사전투표 및 본투표 투표 독려 문자 발송 △전광판 투표 홍보문구 송출 △마을·아파트 시간대별 방송 △마을회관·승강기 게시판 안내문 부착 등 지방정치에 대한 주민 관심도를 높이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펼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유권자라면 누구나 안심하고 투표에 참여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며 다양한 홍보 활동을 통해 아산지역 투표율 높이기에 힘쓰겠다"며 "특히 유권자의 소중한 권리 행사에 불편함이 없도록 투표 편의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4년 전 제7회 지방선거 아산시 지역 투표율은 53.2%로, 전국 60.2%와 충남 58.1% 대비 다소 낮은 투표율을 기록한 바 있다.

 

 

▲ 아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날 행사 모습

 

▷아산시, 제100회 어린이날 기념 아동시설 방문 격려

 

아산시가 제100회 어린이날을 맞이해 지난 4일 아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와 아동양육시설인 아인하우스를 방문해 어린이들을 격려했다.

 

아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어린이날 행사로 '육아종에서 놀자'라는 부모·자녀 체험 놀이와 카시트 나눔 행사를, 아인하우스는 에어바운스 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오세현 시장과 시 관계자들은 코로나19로 취소된 아산시 어린이날 행사를 대신해 이날 아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아인하우스를 방문해 힘차게 뛰어노는 어린이들과 함께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김근주 센터장은 "어린이와 부모님이 함께 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으로 아동 양육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준범 원장은 "매년 잊지 않고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우리 아이들이 각자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해 사회에 도움이 되는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세현 시장은 "아산시는 어린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기 위해 어른들이 해야 할 일을 충실히 수행하는 사회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아산시, 우리 아이 출생 신문으로 기록하고 온 시민에게 축하받아요

 

아산시가 시정소식지 '아산뉴스'에 아기들의 탄생을 축하하는 새 코너 '우리 아산둥이'를 신설한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우리 아산둥이' 코너는 아산에 태어난 새 생명을 전 시민이 함께 축하하고, 아이의 출생 소식과 덕담 혹은 축하 인사를 신문 형태로 기록 보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모 중 한 사람이 아산에 주소지를 두고 있거나 아산시에 출생 등록한 생후 12개월 이하 아기라면 누구나 '우리 아산둥이'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매월 10명의 아기 출생 소식을 지면에 실을 예정이며, 지면에 실리는 가족에게는 모바일 아산페이 3만 원이 지급된다. 축하 메시지는 동신사거리에 있는 전광판을 통해서도 송출된다.

 

'아산뉴스'와 전광판을 통해 아기의 출산을 알리거나 기록하고 싶은 분은 △부모의 이름 △연락처와 주소 △신생아 이름 혹은 태명 △신생아 생년월일 △아기 사진 △아이에게 전할 덕담 혹은 축하 메시지 등을 적어 이메일(asanquiz@korea.kr)로 보내면 된다. 당첨자는 아기 생년월일 확인과 개인정보 동의를 위한 추가 서류가 요구된다.

 

아산뉴스 '우리 아산둥이' 코너 신설에 따라 기존 아산퀴즈는 폐지된다. 시정소식지인 아산뉴스에는 '우리 아산둥이' 외에도 독자투고, 컬러링아산 등 다양한 시민참여 코너가 시민들의 활발한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 평생학습관 정규강좌 운영 사진

 

▷아산시 평생학습관, 올해 제2기 정규강좌 수강생 모집

 

아산시가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올해 제2기 평생학습관 정규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아산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만 18세 이상 성인 또는 아산시에 주소를 둔 사업체, 기관·단체 종사자 누구나 아산시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정규강좌를 신청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교양?취미, 기술?공예, 전문자격증 3개 분야로 동화구연지도자, 커피바리스타1급 등 90개 강좌 1796명을 모집한다. 1인 2과목까지 신청할 수 있고 교육은 오는 23일부터 강좌별 12주간 운영된다.

 

수강생은 5월 16일 자동 시스템으로 무작위 추첨 선발한다. 당첨자는 당첨 문자(SMS)를 받은 시각으로부터 48시간 이내에 PC로 아산시통합예약시스템에 접속해 결제해야 하며(스마트폰 결제 불가), 시간 내 미결제 시 다음 대기자에게 자동 배정된다.

 

최광락 평생학습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에 맞춰 평생교육이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 개발 및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평생학습팀(041-537-3906)으로 문의하면 된다.

 

▲ 청소년 생명 존중 및 자살 예방 Gatekeeper 양성 교육 홍보물

 

▷아산시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2022 청소년 생명존중 교육' 추진

 

아산시보건소가 5월부터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22 청소년 생명 존중 및 자살 예방 Gatekeeper 양성 교육'을 진행한다.

 

우리나라는 전 연령대 자살이 OECD 평균을 훨씬 웃도는 수준으로 특히 청소년의 경우 사망원인 1위가 자살이며, OECD 국가 중 청소년 자살 증가율이 1위다.

 

청소년들의 생명 존중 인식을 높이기 위한 이번 교육을 마련한 아산시보건소는 '생명의 꽃에 관심을 주세요'라는 슬로건을 주제로 보건복지부 인증 자살 예방 프로그램 '생명이어달리기'를 추진한다.

 

교육 후에는 생명사랑 게이트키퍼(Gatekeeper)도 위촉한다. 게이트키퍼란 자신을 포함한 자살 위험에 처한 주변인의 '신호'에 지속적 관심을 가지고 그들이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 전문가에 연계하는 '생명사랑 지킴이'를 이르는 말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청소년 자신의 생명뿐만 아니라 위기 상황에 놓인 주변인에게도 좀 더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생명 존중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산시, '노인자살예방 멘토링사업' 적극 추진

 

아산시보건소가 5월부터 멘티 993명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노인자살예방 멘토링사업을 추진한다.

 

노인자살예방 멘토링사업은 지역사회 단체가 65세 이상 독거노인 등 자살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격주 1회 가정방문 또는 주 2회 전화 통화를 진행하며 말벗 서비스 등을 제공해 노인자살률을 낮추는 사업이다.

 

아산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 라이프호프 충남지부, 사단법인 50플러스충남, 대한적십자사 아산지구협의회, 탕정면 행복키움추진단 총 5개 단체 499명이 멘토로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아산시보건소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생명의 소중함과 심리적 안정을 위한 꽃 화분을 참여 단체에 지원했으며, 참여 단체는 멘티 가정을 방문해 꽃 화분과 함께 카네이션, 빵, 달걀 등의 물품을 전달하고 우울증 사전검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노인 멘토링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치고 상대적으로 외부활동이 제한적인 어르신들의 우울감이 해소되길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노인자살예방 및 생명 존중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아산시, '올해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 선정

 

아산시 중앙도서관, 둔포도서관,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도서관협회 주관 ' 올해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 수행기관으로 최종 선정되며 국비 3200만 원을 지원받게 됐다.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은 지역 도서관을 거점으로 시민들에게 인문 강연과 탐방(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프로그램은 △중앙도서관 '도서관에서 만나는 세계 미술관' △둔포도서관 '찬란한 인생 2막: 마주 봄의 시간'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 '도서관 기후환경 아카데미'이며 사업 기간은 오는 10월까지다.

 

송경숙 시립도서관장은 "이번에 진행하는 다양한 인문학 프로그램이 아산시민의 인문학적 소양을 넓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 및 참가 신청은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ascl.asa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배방휴대지구 도시개발사업 조감도

 

▷아산 배방 휴대지구 도시개발사업, 충남도 실시계획(변경)인가 고시

 

아산시에 따르면 배방읍 휴대리 산7-1번지 일원에 추진 중인 아산 배방 휴대지구 도시개발사업이 충청남도로부터 6일 실시계획(변경)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토지소유자로 구성된 조합이 환지방식으로 추진하는 민간도시개발사업으로 총 사업비 2063억을 투입하여 2025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4626세대 규모이다.

 

사업시행자인 조합은 2011년도 11월 아산시에 도시개발 구역지정 제안을 시작으로 2016년 10월 도시개발 구역지정 및 개발계획 수립, 2020년 6월 구역지정(변경), 개발계획(변경) 및 실시계획인가 되었으며 2021년 10월 충청남도에 구역지정(2차변경), 개발계획(2차변경) 및 실시계획(변경)인가를 신청했다.  

 

휴대지구 토지이용계획을 살펴보면 총 면적 594179㎡으로 공동주택, 준주거, 단독주택 등 주거용지 270840㎡(45.5%)와 도로, 공원, 주차장 등 기반시설용지 305931㎡(51.5%), 구역내 생활편익시설 제공 및 배후수요 충족을 위한 상업용지 15912㎡(2.7%)등을 계획하여 토지이용의 합리화 및 기능증진을 도모한다.

 

시 관계자는 ″배방읍 일원의 개발 증대에 따라 체계적이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도시개발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계획이며, 인구 50만 자족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디딤돌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자치행정과, 아동보육과, 홍보담당관, 평생학습관, 보건행정과, 시립도서관, 개발정책과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