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9월 14일 소식(인주면, 온양5동, 영인면, 신창면, 송악면):오프라인뉴스
로고

9월 14일 소식(인주면, 온양5동, 영인면, 신창면, 송악면)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09/14 [07:43]

9월 14일 소식(인주면, 온양5동, 영인면, 신창면, 송악면)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09/14 [07:43]

▲ 지역케어회의 진행 모습

 

▷인주면, 9월 지역케어회의(사례회의) 실시

 

아산시 인주면이 지난 13일 복합적인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의 통합적 문제해결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지역케어회의를 실시했다.

 

지역케어회의는 보건, 복지, 주거 등 분야별 다양한 전문가와 실무자들이 협의를 통해 대상자를 위한 서비스 연계 협력과 통합돌봄 추진을 돕는 회의다.

 

이날 회의에는 인주면 찾아가는보건복지팀과 복지행정팀, 시청 사회복지과, 아산종합사회복지관 3개 기관의 위원들이 회의에 참석해 위기가구에 대한 현황을 공유하고 필요한 서비스와 개입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회의 결과 경제적 지원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모니터링, 서비스 연계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심흥섭 면장은 "관내 위기가구의 문제해결을 위해 회의에 참석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지역케어회의를 더욱 활성화해 위기가구에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도록 관계 기관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물품나눔 행사 진행 모습

 

▷온양5동행복키움, 『추석맞이 물품 나눔』 행사실시

 

온양5동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13일 추석맞이 물품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행복키움후원금으로 마련한 선물 세트, 기초푸드뱅크에서 후원받은 식물꾸러미, 행복키움추진단 단원들이 직접 만든 모듬전을 저소득층 40가구에 전달하며 생활 실태 확인 및 모니터링 상담을 진행했다.

 

강연식 단장은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에 행복키움추진단 단원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온정의 손길이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영농폐기물 수거 사업 기념촬영 모습     

 

▷영인면, 하반기 영농폐기물 집중 수거 실시

 

아산시 영인면 새마을협의회가 지난 13일 영인면 아산리 폐비닐 공동집하장에서 하반기 영농폐기물 집중 수거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여름철 농경지에서 배출된 영농폐기물이 방치 또는 불법 소각·매립되는 사례를 방지하고자 실시됐으며 각 마을 새마을지도자 및 부녀회장 30여 명이 참여해 영인면 33개 마을 농경지에 흩어져 있던 폐비닐, 농약 빈 병, 농약 봉지 등 영농폐기물 약 15톤을 수거했다.

 

또한, 영농폐기물 수거와 함께 공동집하장 인근 제초 작업과 대청소를 실시했고 환경정비와 함께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캠페인을 병행해 더욱 의미 있는 행사가 됐다.

 

행사가 끝난 후 영인면 새마을협의회 허응수, 오선숙 회장은 "앞으로도 주기적인 영농폐기물 집중 수거로 재활용 자원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말했으며, 이에 최기호 영인면장은 "우천에도 불구하고 농촌 영농폐기물 수거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해주신 새마을협의회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깨끗한 영인면 만들기에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렇게 수거된 영농폐기물은 한국환경공단으로 보내져 소중한 자원으로 재활용되며, 수거보상금은 새마을협의회에서 주관하는 나눔 행사 추진 등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 2023년 하반기 신창면 열린간담회 개최 현수막 모습

 

▷2023년 하반기 신창면 열린간담회 개최

 

신창면은 오는 21일 10시경 천향대학교 인문과학관 1층 대강당에서 2023년 하반기 신창면 열린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올해 2월 진행된 간담회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것으로, 신창면민 누구나 참여해 기탄없이 건의 사항을 전달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다.

 

이번 열린간담회에서는 면민들이 직접 다양한 의견과 생활민원을 시에 제기할 수 있고 작년과 올해 상반기에 제시된 건의 사항들이 어떻게 처리되었는지 결과를 안내받을 수 있다.

 

김인우 면장은 "열린간담회는 생활 속 불편한 점과 개선점에 대해 직접 의견을 제시하고 시와 소통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는 자리이다"면서 "많은 주민이 참석하셔서 더 쾌적하고 살기 좋은 신창면을 만드는 데에 함께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송악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2023 하반기 송악면 열린간담회') 참석자 단체 기념촬영 모습

 

▷박경귀 아산시장 "외암민속마을 짚풀문화제, 전면 개혁하고 집중 육성할 것"

 

박경귀 아산시장은 지난 13일 '2023 하반기 송악면 열린간담회'에서 "외암민속마을 짚풀문화제 프로그램을 전면 개혁해 대한민국 대표하는 관광자원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송악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된 이날 간담회는 박경귀 시장의 취임 후 송악면에서 진행된 세 번째 공식 간담회로,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기관·단체장과 일반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박 시장은 간담회 시작에 앞서 "송악면은 외암민속마을과 천년의 숲, 봉곡사와 궁평(송악)저수지 등 아산을 대표하는 관광자원을 보유한 청정 지역"이라고 말했다.

 

박 시장은 "특히 외암민속마을은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가진 우리 지역의 대표적인 문화유산"이라면서 "올해 외암민속마을 짚풀문화제 프로그램을 전면 개혁해 외암마을의 정체성과 정통성을 굳건히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송악은 송악만의 정체성을 살린 특색 있는 발전 계획이 필요한 지역"이라면서 "이전 간담회에서 송악면에 대한 중장기 발전 계획을 공유해 드렸지만, 주민 여러분과 더 활발하게 소통하며 정책을 추진하고자 한다. 여러분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니만큼 기탄없는 의견 제시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주민들은 △서남대 폐교 대지 활용 방안 문의 및 주변 CCTV 설치 요청 △공설봉안당 증설사업 △강당골 산림복지지구 취소 △강장 11교 철거 △궁평(송악)저수지 준설 및 수변 생태 테마파크 조성 요청 △국도 39호 확·포장 건의 △온양천 수해복구 요청 △강당리 농로 안전 옹벽 설치 요청 등에 대해 건의하고 관련 의견을 전달했다.

 

간담회를 마친 뒤 박 시장은 "오늘 많은 분이 오셔서 불편 사항에 관한 건의도 주시고, 그간 시가 미비하게 대응했던 부분에 대해 추궁도 해주셨다. 빠르게 해결해드리지 못한 사안들에 대해 양해를 구한다"고 말했다.

 

"오늘 나온 의견 중 긍정적 답변을 드릴 수 없는 사안도 많을 거다. 하지만 그런 사안일수록 거듭 설명해 드리고 양해를 구하는 과정이 더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더욱 섬세하게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산시는 2022 하반기·2023 상반기 송악면 열린간담회에서 접수된 총 30건의 민원 및 건의사항 중 송악면 행정복지센터 신축, 온양천 상류 구간 중 수충부 제방 보강공사 요청, 국도39호 확·포장 공사 조속한 추진 요청 등 3건에 대한 처리가 완료됐다고 보고했다.

 

시는 관련 법이나 예산의 제약 등의 이유로 '처리 불가' 결정된 12건을 제외한 나머지 민원에 대해서는 추진 일정을 조율 중이거나, 중장기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인주면, 온양5동, 영인면, 신창면, 송악면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