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시 3월 6일 소식(농촌자원과, 토지관리과, 사회복지과, 여성복지과, 기후변화대책과):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시 3월 6일 소식(농촌자원과, 토지관리과, 사회복지과, 여성복지과, 기후변화대책과)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03/06 [09:39]

아산시 3월 6일 소식(농촌자원과, 토지관리과, 사회복지과, 여성복지과, 기후변화대책과)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03/06 [09:39]

▷아산시, 청년 농업인 농지 임차료 지원

 

아산시가 청년 농업인들에게 농지 임차료의 50%를 연간 200만 원 한도로 3년간 지원한다.

 

'청년 농업인 농지 임차료 지원사업'은 청년 농업인들이 겪는 큰 어려움 중 하나가 농지 확보라는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올해부터 시행되는 제도다.

 

지원 대상은 한국농어촌공사 아산지사 농지은행 사업 및 개인 간 임대차 계약을 체결하고 아산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40세 미만(1983.1.1.~2005.12.31.)의 청년 농업인이며,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4월 28일까지 아산시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과에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김정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지원사업이 창업농의 큰 걸림돌인 농지 확보 부담을 완화해 청년 농업인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다양한 정책사업을 통해 많은 청년이 농촌으로 유입되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산시, 2023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열람

 

아산시가 2023년 1월 1일 기준 시 전체 28만 7,667필지에 대한 개별공시지가 지가산정 및 평가사 검증을 마치고 3월 21일부터 4월 10일까지 열람과 의견 접수를 진행한다.

 

개별공시지가 열람은 시청 토지관리과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인터넷(부동산 가격공시 알리미 또는 충남 부동산정보조회 시스템)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의견이 있는 소유자 또는 이해관계인은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거나, 시청 누리집 또는 충남 부동산정보조회 시스템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팩스(041-540-2289) 제출하면 된다.

 

의견이 제출된 토지는 평가사 검증 등을 거쳐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 후 결과를 개별 통지하고 4월 28일 결정·공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토지관리과 지가조사팀(041-540-2588, 2873)으로 문의하면 된다.

 

 

 

 

▲ 사례관리 역량 강화교육 장면과 기념촬영 모습

 

▷아산시 행복키움, 민관 사례관리 실무자 역량 강화교육 진행

 

아산시가 지난 3일 시청 상황실에서 민관 사례관리 수행기관 팀장과 실무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역량 강화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전문가 교육을 통해 사례관리 실무자들이 현장에서 직면하는 다양한 사례에 대한 효과적인 실천 방법을 공유하고, 실무자 역량 강화를 통해 사례관리사업의 질적 수준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정지현 서울시 서대문구 남가좌2동장의 '맛깔난(?) 사례관리 비법'이라는 주제의 사례관리 실무교육과 이미경 아산시 사회복지과 행복키움지원팀장의 '2023년 아산시 사례관리 운영방안 설명 및 의견 청취' 교육이 진행됐다.

 

이현경 문화복지국장은 "아산시 사례관리가 더욱 발전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직무교육을 통해 한층 전문적이고 세심한 복지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3차 통합조사 업무연찬 모습

 

▷아산시, 맞춤형 복지역량 강화를 위한 3차 통합조사 업무연찬 진행

 

아산시가 지난 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3차 통합조사 업무연찬을 진행했다.

 

통합조사 복지공무원의 직무 역량을 강화하고 복지 전달체계의 효율성과 접근성 강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업무연찬에는 통합조사팀 17명과 의료급여담당자, 자활 지원사업 담당자가 참석했다.

 

이날 통합조사업무 공유와 부서 협조 사항 논의 등이 진행됐으며, 특히 지난달부터 모집 중인 '희망저축계좌'와 5월 신규 모집 예정인 '청년내일 저축계좌' 사업안내와 사례별 접근 방안에 관한 토의가 활발하게 이뤄졌다.

 

김은경 여성복지과장은 "복지대상자의 어려움을 세심하게 살피고 시민의 복지 체감도를 높일 수 있도록 통합조사 업무연찬을 통한 담당자 업무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4월까지 3차례의 추가 업무 연찬회가 예정돼 있다.

 

 

 

 

▲ 간담회 모습

 

▷아산시, 악취 문제 해결에 대한 강한 의지 보여

 

아산시가 지난 3일 시청 별관 1층 회의실에서 주요 악취배출시설 사업장 16개소와 관련 부서인 환경보전과, 자원순환과, 축산과, 농정과가 참석한 가운데 '아산시 악취 저감 민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악취배출시설 지도·점검 강화와 지원 조례를 통한 지원방안 강구 등 아산시 악취 저감 시책 설명, 사업장 운영 관련 애로사항과 건의 사항 청취 등이 이어졌다.

 

주요 시책으로는 악취 시료 채취 강화 및 악취 저감 시설 보조금액 증액과 보조율 증대가 있었고, 건의 사항으로는 보조금 대상 시설과 보조금 상한액 확대 요청을 비롯한 다양한 의견이 있었다.

 

시 관계자는 "사업주는 행정적 불이익이 없도록 시설물 개선 등에 철저한 관리를 당부드린다. 민원이 지속 발생하는 사업장은 공익을 위해 시설 개선 보조금 지원해 시민들이 악취 없는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조례 제정을 통해 악취 배출사업장 인근 주민참여 간담회를 개최하고 서로 간 견해 차이를 해소하는 등 악취 저감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농촌자원과, 토지관리과, 사회복지과, 여성복지과, 기후변화대책과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