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시 3월14일 소식(미래전략과, 사회복지과, 여성복지과, 산림과, 기후변화대책과, 시립도서관,기획예산과):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시 3월14일 소식(미래전략과, 사회복지과, 여성복지과, 산림과, 기후변화대책과, 시립도서관,기획예산과)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2/03/14 [09:15]

아산시 3월14일 소식(미래전략과, 사회복지과, 여성복지과, 산림과, 기후변화대책과, 시립도서관,기획예산과)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2/03/14 [09:15]

 

▲ 아산시 도시환경정비 대책 회의 모습

 

▷아산시, 새봄맞이 도시환경정비로 깨끗한 거리 조성에 앞장

 

아산시는 다가오는 봄철을 맞이해 분야별 도시환경정비를 집중 추진, 쾌적하고 품격있는 거리 환경을 만드는 데 노력할 방침이다.

 

시는 지난 11일 오채환 기획경제국장 주재로 도시환경정비 관련 부서장이 참석한 대책 회의에서 그동안 미비했던 8개 분야별(전통시장, 청소, 녹지, 도로, 정류장, 가로등, 광고물, 기타) 도시환경 저해 요소에 대한 신속한 정비를 추진하기로 했다.

 

중점 정비 분야는 △기동순찰반 및 쓰담운동 활성화 △질서 있고 깨끗한 온양온천시장 조성 △상반기 영농폐기물 집중 수거 △쾌적하고 산뜻한 가로환경 조성 △해빙기 도로 안전점검 및 정비 △새봄맞이 승강기 정비 △새봄맞이 도로 조명 정비 △개학기 학교 주변 불법 광고물 정비 등이다.

 

오채환 기획경제국장은 "분야별 지속적인 도시환경정비를 통해 깨끗한 거리 조성은 물론 시민을 위한 쾌적하고 살기 좋은 도시환경을 만들어 행복하고 아름다운 아산을 만드는 데 관심과 총력을 기울여달라"고 당부했다.

 

시는 지난해부터 3개년 도시환경정비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깨깔산멋 아산조성'을 캐치프레이즈로 미래전략과 중심으로 7개 부서가 도시환경정비TF를 구성, 매월 2회 정기적인 TF회의를 통해 미비 사항에 대한 대책, 부서 간 협업 사항 등을 공유하고 있다.

 

 

▲ 피나클랜드 전경

 

▷'㈜피나클랜드 농업회사법인'과 '㈜웰푸드팜', 아산시에 매출 1% 기부

 

㈜피나클랜드 농업회사법인과 ㈜웰푸드팜이 지난 11일 아산시에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성금을 기부했다. 이날 ㈜피나클랜드 농업회사법인 322만109원, ㈜웰푸드팜 221만5137원 총 543만5246원의 후원금이 전달됐다.

 

후원금은 지난해 9월 17일 재개장 이후 약 3개월간 발생한 매출의 1%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일환으로 기부하고,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아산시 취약계층의 경제적 빈곤 퇴치를 위한 복지지원사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류일우 대표는 "후원금이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하고 희망찬 내일을 보내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피나클랜드 농업회사법인은 소외된 이웃들에게 '자연이 선사하는 쉼' 제공을 위해 800만원 상당의 수목원 입장권 1000매를 기부한 바 있으며, 오는 4월 '수선화 튤립 봄꽃 축제'를 진행할 예정이다.

 

㈜웰푸드팜은 아산시 영인면 피나클랜드 수목원 내에 소재하고 있다. 산양유, 유정란 등의 건강한 원료로 친환경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프랑스 유명 요리 기관 출신 쉐프 영입으로 브런치 메뉴를 출시하는 등 소비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을 다하는 기업이다.

 

 

▲ 행정복지센터 민원창구에 부착된 QR코드

 

▷아산시, QR코드 활용 '결혼,임신,출산,양육 지원사업' 안내 추진

 

아산시가 QR코드를 활용한 '결혼?임신?출산?양육 지원사업' 안내를 추진한다.

 

QR코드 활용 안내는 증가하는 복지 정보 속에서 대상자가 필요한 정보를 적기에 접하지 못해 복지서비스를 신청하지 못하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기존 종이 홍보물 등이 추가 및 수정되는 사업내용을 신속하게 반영하지 못하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추진됐다.

 

시는 결혼·임신·출산·양육 지원사업 내용을 담은 QR코드를 제작한 후 읍면동과 전 부서, 관련 유관기관·단체·병원 등에 전파해 홍보물 제작, 안내문, 각종 회의자료 등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고, 매월 관련 자료 변동사항을 확인해 잘못된 정보를 제공하는 사례가 생기지 않도록 관리할 계획이다.

 

고분자 여성복지과장은 "QR코드 안내 도입이 지역주민들이 적기에 원하는 서비스를 신청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복지 정보의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계속 노력하며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조림목이 자라고 있는 산림

 

▷아산시, 탄소중립을 위한 신규 흡수원 '올해 조림 사업' 본격 착수

 

아산시가 산림의 경제적 공익적 가치를 높이고 지속 가능한 산림경영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올해 조림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시는 7억3600만원의 예산으로 100ha 산림면적에 소나무, 편백, 상수리 등 총 21만4000본을 4월까지 식재 완료할 계획이다.

 

세부 추진계획은 양질의 목재생산과 공급을 위한 경제림 조성 65ha, 산사태 등 산림재해의 사전 예방을 위한 큰나무조림 20ha, 대기정화기능 등 산림의 공익적 기능을 극대화한 미세먼지 저감 조림 15ha 조성이다.

 

시 관계자는 "산림녹화를 시작으로 하는 지속 가능한 산림자원 육성은 미래에 풍성한 숲의 혜택으로 돌아올 것이다"라며 "기후 위기?산림재해에 대한 선제 대응과 산림의 순환경영과 보전·복원으로 나아가는 2050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산시, 대기질 개선을 위한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사업 시행

 

아산시가 도로수송부문 미세먼지를 저감하고 운행제한 조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영세화물운송 사업자와 시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최대규모의 예산을 투입한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에 적극 나선다.

 

시는 올해 48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차량 연식이 오래된 순으로 평균 16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총사업비의 30%는 2002년 이전 제작 출고 차량, 충 중량 3.5t 이상 차량, 저감장치 부착이 어려운 차량 등에 우선 지원된다.

 

조기폐차 지원사업 접수 기간은 3월 14일부터 25일까지로, 자동차배출가스등급제 홈페이지에서 저공해조치 신청을 하거나 한국자동차 환경협회에 등기 및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직접 신청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관내 폐차장과 협약을 맺고 접수 대행을 진행하고 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청 방문 접수는 받지 않는다.

 

시 관계자는 "일상생활 속 미세먼지를 감소시켜 깨끗하고 쾌적한 대기환경을 조성하고 주민의 건강 보호에 크게 도움이 되는 사업인 만큼 대상 차량 소유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지원조건 및 신청 방법은 아산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국자동차환경협회(1577-7121), 아산시 콜센터(1422-42), 기후변화대책과 미세먼지대책팀(041-530-6247)으로 문의하면 된다.

 

 

▷아산시립도서관, '한 책 함께 읽기' 도서 선정을 위한 시민투표 진행

 

아산시립도서관이 올해 한 책 함께 읽기' 도서 선정을 위한 시민투표를 4월 8일까지 진행한다.

 

'한 책 함께 읽기'는 시민이 어린이·청소년·성인 부문별로 한 권의 책을 선정해 함께 읽고 토론하며 독서를 통한 문화적 경험을 공유하고 서로 소통하는 범시민 독서 생활화 운동이다.

 

도서 선정을 위한 시민투표는 관내 6개 도서관에 설치된 투표판에 스티커를 부착하거나,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 온라인 투표가 가능하다.

 

투표 결과에 따라 어린이·청소년·성인 부문별 1권씩 '2022 아산시 올해의 한 책' 도서가 최종 선정되며 선정된 도서를 활용해 작가 초청 강연회, 독후감대회, 한 책 연계 독후프로그램 등 다양한 행사와 독서 운동이 펼쳐질 예정이다.

 

문의는 시립도서관 홈페이지(ascl.asan.go.kr) 및 유선(041-530-6615)으로 하면 된다.

 

 

▲ 아산시 주요업무와 코로나19 대책회의 모습

 

▷아산시, 주요업무 및 코로나19 대책회의 개최

 

아산시가 14일 국?소장 및 관련 부서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 업무 및 코로나19 대책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를 주재한 오세현 시장은 오미크론 유행이 지속되면서 방역·의료 대응체계가 계속 변동하고 관련 정보가 넘쳐나는 상황임을 언급하며, 상황 변화에 따라 지역 특성을 고려해 우리 지역 시민들이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해 줄 것을 주문했다.

 

2년 이상 지속된 코로나 상황이 종식되면 경제문제가 가장 중요한 화두가 될 것이라며, 지역화폐 활성화,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특례보증, 재난지원금, 각종 세제 감면제도 등 경제회복을 위한 정책을 미리 준비하고 대응할 것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정부와 충남도 지원을 바탕으로 해결해야 할 분야별 지역 현안 사업을 발굴해 도지사 공약사업으로 건의할 수 있도록 선제 준비할 것을 당부했다.

 

현안업무와 관련해 "깨깔산멋 도시환경 정비사업 추진 등 시정 영역별 업무추진 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에 집중해 달라"며 "현장은 계속해서 변화하고 있으나 제도가 이를 따라가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 자치분권 과제발굴로 적극 해결에 나서는 등 현장행정·생활행정을 실천해 달라"고 말했다.

 

덧붙여 최근 강원도 등에서 대형산불로 큰 피해가 발생했는데, 산불 예방을 위해 강력한 사전 예방과 계도를 집중 추진해 줄 것을 주문했고, 공직자 선거 중립의무 등 공직선거법 준수와 공직기강 확립을 당부하며 마무리했다.

 

 

▲ 아산시시설관리공단, 오늘(14일)부터 ‘북수리 제1공영주차장’ 운영 개시)

 

▷아산시시설관리공단,오늘(14일)부터 '북수리 제1공영주차장' 운영 개시

 

아산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늘(14일)부터 아산시 배방읍 북수리 1122번지에 조성된 '북수리 제1공영주차장'의 운영을 개시한다.

 

북수리 제1공영주차장은 연면적 3477.5m², 4층 5단 규모의 주차타워로, 주차면수는 총 97면이다. 주차장 내에는 승강기 등 편의시설을 갖춰 이용객들의 편리성을 높였다.

 

주차요금은 최초 입차 후 30분까지는 무료이며, 30분 초과 10분마다 200원, 1시간 초과 10분마다 300원이다. 주차요금 감면대상 등 자세한 내용은 공단 홈페이지(http://www.asanfm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단 관계자는 "지속적인 시설 점검과 환경미화를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주차장 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아산 시민들의 쾌적한 주차장 이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미래전략과, 사회복지과, 여성복지과, 산림과, 기후변화대책과, 시립도서관, 기획예산과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