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시 1월 11일 소식(사회복지과, 환경보전과, 안전총괄과, 사회복지과, 아동보육과, 도로과):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시 1월 11일 소식(사회복지과, 환경보전과, 안전총괄과, 사회복지과, 아동보육과, 도로과)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2/01/11 [09:10]

아산시 1월 11일 소식(사회복지과, 환경보전과, 안전총괄과, 사회복지과, 아동보육과, 도로과)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2/01/11 [09:10]

 

▲ (왼쪽부터) 이장용 둥지모임 회장, 윤영숙 둥지모임 재무, 오세현 시장, 문경옥 밥밴드 총무, 정성근 밥밴드 리더, 김종무 둥지모임 부회장이 성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 모습

 

▷어쿠스틱 앙상블 밴드 '밥' , 깨어있는 시민모임 '둥지', 

 

어쿠스틱 앙상블 밴드 '밥'과 깨어있는 시민모임 '둥지'가 10일 아산시를 방문해 '희망2022나눔캠페인' 성금 100만원을 기부했다.

 

전달한 성금은 지난해 12월 25일 2021자선콘서트 '6th사랑의 연탄쌓기'를 개최해 모금한 수익금으로 마련됐고,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의 지역복지 현안 해결 지원 등 취약계층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정성근 리더는 "어쿠스틱 앙상블 밴드 '밥'과 깨어있는 시민모임 '둥지'는 6년째 정성을 모아 행사를 추진하고 있고 매년 수익금을 지역사회를 위해 나누고 있다"며 "소외된 이웃들에게 작은 정성이지만 따뜻한 온기가 전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세현 시장은 "지역사회에 훈훈한 정을 나눠주신 어쿠스틱 앙상블 밴드 '밥』'과 깨어있는 시민모임 '둥지'에 감사드리며, 성숙한 기부문화를 조성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어쿠스틱 앙상블 밴드 '밥'은 사랑의 연탄쌓기, 이순신 축제, 설화예술제 등 지역문화행사에서 활동하고 있고, 깨어있는 시민모임 '둥지'도 지역출신 고 남태현 민주화 열사 추모 사업, 사랑의 연탄쌓기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사회의 현안 해소를 위한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아산시, 올해 환경개선부담금 연납 신청 접수

 

아산시가 이달 말까지 올해 환경개선부담금 연납 신청을 받는다.

 

환경개선부담금 연납 제도는 매년 3월, 9월 연 2회 납부하는 환경개선부담금을 1월에 모두 납부할 경우 10% 감면해주는 제도다.

 

연납을 희망하는 경유 자동차(2012년 7월 이전 차량) 소유자는 아산시청 환경보전과로 전화 또는 방문 신청하거나 위택스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완료 후 전국 각 은행 현금 입·출금기(CD/ATM), 전용(가상)계좌 이체, 인터넷(위택스, 인터넷 지로), 신용카드 등을 이용해 환경개선부담금을 연납할 수 있으며, 기간 내 납부하지 않는 경우 연납 신청이 자동 해지돼 감면 혜택 없이 3월과 9월에 정기분을 납부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연납 제도를 이용하면 환경개선부담금을 반기별로 납부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고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만큼 많이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산시, 설맞이 성수품 집중단속

 

아산시가 오는 18일부터 26일까지 설 명절 대비 성수품 집중단속에 나선다.

 

점검 대상은 성수품(제수품) 제조업소, 농축수산물 가공 및 판매업소, 대형식당 및 중대형마트 등이다.

 

 주요 점검내용은 △농축수산물 원산지 표시 적정 여부(거짓, 혼동, 미표시, 표시 방법 위반) △유통기한 경과 제품 진열·보관 및 조리 사용 여부 △무등록·무신고·무표시 제품 사용 및 판매 여부 △위생적 취급기준 및 영업자 준수사항 이행 여부 등이다.

 

점검 결과 위반업체는 관련 법령에 따라 행정처분하고, 부적합 제품에 대해서는 회수·폐기 등 조치하며, 고의적 위법행위에 대해서는 수사 후 검찰에 송치할 계획이다.

 

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에 따른 방역 수칙 이행 여부에 대한 점검을 펼치고, 원산지 표시판과 홍보자료를 배부하는 등 현장 홍보·교육을 병행하며 원산지 표시 자율 정착을 유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 명절 대비 합동단속으로 시민들에게 더욱 안전한 식품이 공급되기를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점검으로 식품사고 예방 및 생산자와 소비자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왼쪽부터) 오세현 시장, 유흥식 대표, 김영복 한국물류시스템(주) 고문이 전달식 기념촬영 모습

 

▷한국물류시스템(주), 아산시 취약계층 지원 백미 100포 전달

 

한국물류시스템(주)가 지난 10일 아산시를 방문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325만원 상당 백미 10kg 100포를 후원했다.

 

후원 물품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지역사회의 따뜻한 사랑과 나눔의 손길이 필요한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유흥식 대표는 "다가오는 설날을 맞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변 이웃들에게 작은 사랑을 전하고자 물품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이웃들을 돌보는 데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오세현 시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잊지 않고 후원을 해주신 한국물류시스템(주)에 감사드린다. 후원해주신 물품은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2017년 1월 설립한 한국물류시스템(주)는 지게차와 물류 취급 장비를 제조·유통하는 종합물류 장비 전문업체로 2018년부터 꾸준히 지역사회를 위한 후원을 펼치고 있다.

 

 

▲ 오세현 시장과 최재민 사장(오른쪽)이 성금 전달 후 기념촬영 모습

 

▷원조양평신내서울해장국 인주점, 아산시에 성금 1000만원 기부

 

원조양평신내서울해장국 인주점이 지난 10일 아산시를 방문해 소외계층 아동 지원을 위한 '희망2022나눔캠페인' 성금 1000만원을 기부했다.

 

전달한 성금은 음식점을 개업해 적립한 수익금 일부와 그동안 사랑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모아 마련됐고, 지역사회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돌봄서비스 제공이 필요한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지원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최재민 대표는 "자라나는 아이들의 성장 발달을 위해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싶었으나 코로나19로 지리적 여건 등이 여의치 못해 고민하다 성금을 기부하게 됐다"며 "아동들의 건강하고 희망찬 미래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세현 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도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해 주신 원조양평신내서울해장국 인주점 대표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지난해 8월에 개업한 원조양평신내서울해장국 인주점은 아산시 인주면 밀두리에 소재하고 있다.

 

 

▲ 아산시 아동보호팀 직원들이 충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을 방문해 우수운영사례 모습

 

▷아산시, 아동학대 대응체계 선진 지자체 벤치마킹 실시

 

아산시 아동보육과 아동보호팀이 지난 7일 원활한 아동학대조사 업무 수행을 위해 천안시청 아동보호팀과 충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을 방문했다.

 

시 아동보육과 아동보호팀은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아동학대 조사업무 우수 운영사례를 공유받아 아동학대 대응체계 확립에 활용할 계획이다.

 

시는 2020년 10월 시행된 아동학대조사 공공화 사업에 따라 지난해 1월 아동보호팀을 신설하고 아동학대조사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 염화칼슘 적재와 도로 재설 시행 모습

 

▷아산시, 신속한 재설대응... 동절기 제설대책 총력

 

아산시가 동절기 신속한 도로 제설작업으로 원활한 교통 흐름과 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지난 10일 22시경부터 11일 새벽까지 0~1cm 적설과 도로 결빙 취약시간대인 새벽 기온이 영하 7도로 급격히 낮아짐에 따라 새벽 4시부터 제설 작업을 실시 도로살얼음(블랙아이스) 예방을 도모했다.

 

아산시는 동절기 제설대비책을 구축 지난해 11월 15일부터 금년 3월 15일까지를 도로제설대책 기간으로 지정하고 도로제설 훈련 추진을 통해 안전한 도로환경 조성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용화동, 탕정면, 둔포면, 영인면, 도고면 등 5개소에 제설전진기지를 구축하고 덤프트럭 15대와 굴삭기 5대, 염화칼슘 425톤, 소금 2,038톤, 친환경제설제 405㎥을 분산 전진배치 하여 각 주요도로 및 이면도로의 신속한 제설작업을 도모하고, 상습결빙구역에는 자동염수분사장치 9개소를 구축하여 기습적인 강설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 대비했다.

 

시 관계자는 "겨울철 안전한 도로환경 조성을 위하여 철저한 제설 대비와 노력으로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며, 도로를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도로 결빙 취약시간대인 새벽시간에는 안전거리 확보와 서행 등 도로살얼음판 예방수칙을 숙지하여 이용하여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복지과, 환경보전과, 안전총괄과, 사회복지과, 아동보육과, 도로과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