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9월 28일 소식(온양3동, 온양5동, 온양6동, 도고면, 송악면):오프라인뉴스
로고

9월 28일 소식(온양3동, 온양5동, 온양6동, 도고면, 송악면)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2/09/28 [17:41]

9월 28일 소식(온양3동, 온양5동, 온양6동, 도고면, 송악면)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2/09/28 [17:41]

▲ 온양3동행정복지센터·온천지구대 업무협약식 기념촬영 모습

 

▷온양3동행복키움, 아산경찰서 온천지구대와 협약 체결

 

온양3동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27일 아산경찰서 온천지구대와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서비스 연계를 위한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MOU를 체결했다.

 

▲ 나눔터봉사단 후원 물품 전달식 기념촬영 모습

 

▷나눔터봉사단, 온양5동 행복키움에 이웃사랑 치킨 후원

 

나눔터봉사단이 지난 27일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에 치킨 20마리를 후원했다. 후원된 치킨은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 가정 등 취약계층 14가정에 전달됐다.

 

온양5동은 9월 지역케어회의를 열어 시청, 온주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와 함께 관내에 거주 중인 정신질환 가구와 다동 학대 의심 가구에 대한 서비스 개입 방안을 논의했다.

 

▲ 우리 동네 주무관 진행 모습

 

▷온양6동, 다 같이 돌자 '우리 동네 주무관'

 

온양6동이 지난 3월부터 마을 통장과 직원이 함께 마을을 걸으며 주민들과 소통하고 문제가 발생 될 소지가 있는 곳을 미리 파악하는 '우리 동네 주무관'을 운영하며 살기 좋은 온양6동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우리 동네 주무관'을 통해 9월 말 기준 40건의 민원을 받았으며, 올해 주민숙원사업에 반영하거나 내년도 예산편성에 반영하는 등 민원 해결을 위한 노력을 다각도로 펼치고 있다.

 

▲ 도고면에 식재된 메리골드

 

▷꽃향기 물씬… 가을 정취를 느끼러 도고로 놀러오세요!

 

도고면이 황금빛 물결로 벼가 익어가는 가을을 맞아 꽃단장을 마쳤다. 가을 향기에 어울리는 메리골드 7200본을 행정복지센터와 주민자치센터, 주요 도로변에 심어 마을을 아름답게 장식했다.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계절에 노랗게 물든 꽃들을 따라 마을을 걷다 보면 무더위와 코로나로 지친 마음을 위로받을 수 있다.

 

▲ 슬기로운 취미생활 홍보 웹자보

 

▷도고면 어르신들을 위한 '슬기로운 취미생활' 운영

 

도고면이 사회적협동조합 온어스과 손잡고 관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28일부터 8~9주 과정으로 '슬기로운 취미생활'을 운영한다.

 

청년단체 온어스의 재능기부로 '스마트폰으로 인생 사진 남기기', '손뜨개로 겨울나기' 두 개의 프로그램이 각각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에 도고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진행된다.

 

▲ 송악면 9월 '함께해you-식사하셨슈' 기념촬영 모습     ©박신지

 

▷송악면행복키움, 9월 마을 복지 '함께해you-식사하셨슈?'

 

송악면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27일 '함께해you-식사하셨슈?'를 진행했다. 이날 저소득 독거노인과 중장년 1인 가구를 대상으로 밑반찬, 달걀, 두부, 조미김 등 식사 꾸러미를 전달하며 건강을 챙기고 어려움을 살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온양3동, 온양5동, 온양6동, 도고면, 송악면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