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10월 19일 소식(송악면, 온양3동, 온양2동, 음봉면, 둔포면, 인주면, 탕정면):오프라인뉴스
로고

10월 19일 소식(송악면, 온양3동, 온양2동, 음봉면, 둔포면, 인주면, 탕정면)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2/10/19 [09:11]

10월 19일 소식(송악면, 온양3동, 온양2동, 음봉면, 둔포면, 인주면, 탕정면)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2/10/19 [09:11]

▲ 송악면행복키움,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캠페인 장면

 

▷송악면행복키움,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캠페인 진행

 

지난 18일 송악면행복키움추진단은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은 관내 숨은 위기가구 발굴을 위해, 행정복지센터를 찾는 민원인을 대상으로 홍보 리플릿 및 홍보물품 등 전달하며 어려운 이웃 발견에 동참할 수 있도록 안내와 함께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을 위해 신규 자원발굴에 동참하도록 적극 홍보했다. 

 

손준배 추진단장은 "이번 캠페인으로 관내 복지사각지대가 완화되고 이웃이 이웃을 살피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 송악면 행복키움은 민관이 함께 협력하여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피엠텍과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 모습

 

▷온양3동행복키움, ㈜피엠텍과 업무협약 체결

 

온양3동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18일 ㈜피엠텍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피엠텍은 해충방제 소독 전문기업으로, 가정과 소규모 사업장부터 식품회사, 학교 등 대형건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류의 업체를 관리한 경험을 가지고, 맞춤형 방제시스템을 구축하며, 깨끗한 환경을 보존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협약으로 ㈜피엠텍은 지역사회 취약계층 가정을 위한 무료 방역서비스와 후원 물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은경 동장은 "㈜피엠텍의 무료 방역 서비스 제공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여, 주거 취약 가족의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증진을 도모할 수 있게 되어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 산책로 가을꽃 식재하는 모습

 

▷온양2동, 온천7통 아산둘레길 가을꽃 식재

 

아산시 온양2동은 지난 18일 온천7통 온양온천역 하부공간 아산둘레길 산책로에 가을꽃 식재사업을 추진했다.

 

가을꽃 식재 사업구간은 컴마트에서 제비스코아산대리점 뒤편까지 약 150m로 양쪽에 상사화 4500여본을 식재했다.

 

조덕희 동장은 "이번 사업으로 아산둘레길을 찾는 많은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화사한 힐링공간 제공과 함께 유지 관리로 고품격 관광명소로 각광받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음봉면 화재피해 가구 현장 방문 모습

 

▷음봉면 새마을남61598;녀협의회, 화재 피해 주민 위로금 전달

 

지난 18일 아산시 음봉면 새마을남61598;녀협의회는 지난 7일 화재 피해로 가정형편이 어려운 음봉면 산정1리 피해 가구를 방문 위로금을 전달했다.

 

박옥순 총부녀회장은 "화재가 발생하여 안타깝게 생각하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위로금을 전달하게 되었다."며, "하루빨리 가정이 일상 회복되길 바라며 앞으로 어려운 곳이 있으면 언제든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였다.

 

정인묵 면장은 "갑작스럽게 피해를 입은 가정을 위해 새마을남녀협의회의 따뜻한 도움에 감사드리며, 피해 가구가 하루빨리 일상이 회복될 수 있도록 세심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 음봉면 남녀 새마을협의회 김 세트 후원 후 기념촬영 모습

 

▷음봉면 남·녀 새마을협의회, 어르신을 위한 김세트 전달

 

지난 18일 음봉면 남녀 새마을협의회는 음봉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김 세트 106개를 전달했다. 

 

전달된 김 세트는 지난 12일 진행된 은빛사진(어르신 영정사진)촬영에 참여한 마을 어르신들과 경로당에 전달 예정이다. 

 

 박옥순 회장은 "겨울이 오기 전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어 뜻깊은 기회였다. 어르신들께 식사를 거르시지 않도록 당부 말씀드리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의 안부를 살피고, 위기 가구 발견 시 음봉면 행복키움추진단과 연계하여 지역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면 관계자는 "지역사회 자원과 연계해 이웃 간 서로를 돌보는 따뜻한 음봉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사대청소 실시 후 기념촬영 모습

 

▷둔포면 시니어자원봉사단, 대청소로 깨끗한 둔포 사랑 실천

 

둔포면 '시니어 자원봉사단'은 지난 18일 운용교차로 일대를 중심으로 깨깔산멋 둔포 만들기 일환으로 대청소를 실시했다.

 

대청소는 평택과 아산시 경계인 둔포 초입 도로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그동안 꾸준한 지역봉사를 해 오고 있다.  

 

대한노인회 시니어 자원봉사단을 이끌고 있는 둔포분회 이원우 대표코치는 "아산시를 방문하는 많은 이들이 둔포를 들어 설 때 깨끗한 도로를 보고 기분이 좋아진다면 더 바랄 것이 없다. 바쁜지만 많은 회원들이 참여해 주어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둔포면 관계자는 "시니어 자원봉사단이 항상 앞장서서 봉사해 주고, 둔포면을 사랑해 주는 마음이 너무 감사하고 존경스럽다."고 말했다. 

 

▲ 행복키움추진단 후원 물품전달 전 기념촬영 모습

 

▷인주면행복키움추진단, 일촌맺기 후원 물품 전달

 

아산시 인주면 행복키움추진단은 지난 18일 1:1 결연 대상 가구 20여 세대를 방문하여 아산기초푸드뱅크와 연계해 후원받은 식료품 세트를 전달했다. 

 

이규일 단장은 "저소득 어르신 및 취약한 이웃분들에게 안부 인사드리고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우리가 먼저 어려운 이웃 들에게 다가가고 일회성 활동이 아닌 지속적으로 활동 하자."고 했다.

 

인주면행복키움추진단은 1:1 결연 대상 40여 세대를 20여 가구씩 격월로 방문해 후원 물품을 전달하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 탕정면행복키움 역량강화 교육 모습

 

▷탕정면행복키움추진단, 노인고독사 예방 관련 역량강화 교육

 

탕정면행복키움추진단은 지난 18일 탕정면행정복지센터에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였다.

 

충남노인보호전문기관에서는 '노인 고독사 예방과 인적 안전망 강화'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하며 사회적으로 고립된 어르신의 발굴을 당부하였다.

 

교육 후 정기물품나눔 행사를 진행하며, 송현순 단장은 "물품을 나누며, 고립된 어르신이 없는지 세심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송악면, 온양3동, 온양2동, 음봉면, 둔포면, 인주면, 탕정면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